반응형

예전과 달리 요즘은 순한글 이름을 짓는 분들이 많은거 같습니다. 저 역시 아들이 있지만 그 당시 부모님의 반대로 실패했는데요. 현재 출산을 하거나 예정이신분들이라면 이름 작명에 대해 고민이 많으실꺼라 생각됩니다. 이에 오늘은 순한글 이름은 어떤게 있는지 ㄱㄴㄷ순으로 약 400개 정도 알아보겠습니다. 

 

 

너무 흔한 이름 말고 좀 독특하면서

아름다운 의미를 뜻하는 순한글이름은 뭐가 있을까요?

 

귀여운 우리 아들

ㄱ으로 시작하는 순한글

아는 분중에 가온이라는 분이 있던데

세상의 중심이 되라는 뜻입니다.

 

ㄴ으로 시작하는 순한글

나래라는 이름은 많이 들어보시지 않았나요?

ㄷ으로 시작하는 한글

제 아들이름을 다온이라고 작명할려고

후보에 올렸었던 때가 생각나네요.

좋은 모든 일들이 다온다는 뜻입니다. 

 

ㄹ로 시작하는 순한글

이렇게 보니까 정말 이쁜 이름들이 많네요.

 

ㅁ으로 시작하는 한글

 

실제적으로 제가 아는 동생중에

최미라라고 있었는데

미라는 미덥게 자라라를 즐여서 다듬은 이름입니다.

모이모이 블로그님도 계시는데

작도 야무진 뜻인가보네요.

 

ㅂ으로 시작하는

여자아이 이름으로 이별하,

이보나 이것도 이쁜거 같습니다.

ㅅ으로 시작하는 이름

 

이세찬, 이소아, 정소예, 이새나 이름도 괜찮네요.

ㅇ으로 시작하는 이름

무엇이든 알라라는 뜻의 아라

글을 쓰면서 하나하나 자세히 보고 있는 

탐나는 이름이 정말 많네요.

나중에 개명을 할 기회가 있다면

한글로 해봐야겠어요

 

 

ㅈ으로 시작하는

와이프 이름은 편하게

약자로 진이라고 부르는데

몸가짐과 마음씨가 곱다는 뜻이였네요

 

ㅊ으로 시작하는 이름

찬솔이, 

 

ㅋ으로 시작하는

ㅌ으로 시작하는 단어

ㅍ으로 시작

ㅎ으로 시작하는 순한글이름

하씨 성을 가졌다면

하예라나 하예진으로 해도 괜찮을듯 싶어요

앗 맨 마지막에 제 아들 태명이 있네요. 

힘찬이라고 했었거든요.

오늘은 위와 같이

순한글이름을 ㄱ,ㄴ 순으로

모두 알아봤는데요

태명, 작명, 개명 등으로

고민하시는 분들이라면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듯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라이프코리아트위터 공유하기
  • shared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