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미국주식을 이제 막시작하신 분들이라면 15분 지연이라는 문구와 함께 시세를 확인할 수 있으실겁니다. 주식시장에서 15분이나 늦게 알 수 있다면 문제가 될 수 있는데요. 오늘은 미국주식 실시간 시세 확인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총 4가지 방법이 있으니 하나하나 자신에게 맞는 법을 익히시면 좋을꺼 같습니다.

1. 키움증권 시세이용신청

키움증권 영웅문sg에 접속을 한 후에 업무메뉴에 들어갑니다. 이 곳에서 시세이용신청 메뉴를 선택합니다.

 

키움증권에서는 미국주식 실시간 시세 확인방법으로 유료가 있고 무료가 있습니다. 유료는 매월 8달러입니다. 

 

당월사용만 할 수 있고 매월 자동연장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매월 8달러는 좀 아깝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① 전월에 매매를 1건 이상 하면 됩니다.

② 최초로 계좌 오픈 후 60일 이내 신청을 하면 그 달 말일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만약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이라면 미국 주식에 관심이 있거나 계획이 있으실꺼라 생각이 되는데요. 한달에 1건 매매만 하면  되니 큰 어여움을 없을듯 합니다. 국내 증권사마다 약간의 차이는 있습니다.

 

나는 이런게 모두 귀찮다 싶으면.. 회원가입도 없고 그냥 편하게 무료로 미국주식 실시간 시세 확인하는 법을 말씀드리겠습니다. 

2. CNBC

미국에서 유명한 경제관련 미디어 CNBC입니다. 이 곳에서는 세계 증시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고 WATCHLIST 기능이 있어 내가 관심이 있거나 매수하고자 하는 주식의 시세도 빠르게 볼 수 있습니다. 

 

저도 하나씩 담아두기 시작했는데요. 제일 먼저 APPLE. 

차트부터 시가총액, 배당금, PER, 순이익, 부채비율 등 모든 정보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미국주식 관련 뉴스들도 빠르게 접할 수 있는데요. 아쉽지만 영어만 지원이 되다보니 어려울 수 있지만 번역기가 있으니 편하게 정보를 알아갈 수 있습니다.

3. 인베스팅닷컴

3번째로는 제 주위에서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는 주식시세앱 인베스팅닷컴입니다. 여기서도 실시간 시세 확인이 가능합니다. 장점으로는 바로 한국어라 이용하기에 불편함이 없습니다. 보통은 영문인데 말이죠. PC버전과 함께 알람기능도 뛰어납니다. 단점도 있는데요. 광고로 인해 약간 짜증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좋은 정보를 제공해주니 감안해야겠죠.

 

미국주식 뿐만 아니라 ETF, 코스피, 상하이종합, 닛케이, 다우지수 등도 알 수 있습니다 .

4. Webull

마지막 4번째 방법으로는 위블 Webull 입니다. 별도의 회원가입은 필요 없습니다. 언제나 편하게 접속해서 내가 원하는 미국주식 시세 확인만 하면 됩니다. 위블에서도 watchlist를 제공하고 있어 산업별, 테마별로 원하는데로 구분해서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제 처음으로 aapl들어갔는데 1.5% 상승중이네요. 애널리스트는 buy를 외치고 있고 과연 어찌될지 궁금합니다. 

오늘은 위와 같이 미국주식 실시간 시세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모두 비슷하긴 하지만 개인마다 성향이 다르다보니 어떤게 좋냐 나쁘냐를 말씀드리기는 어려울거 같습니다. 저는 현재 키움증권에서 매달 1건 이상은 매매를 하고 있다보니 그냥 편하게 이용하고 있지만 빠르게 세계경제소식과 함께 동향을 파악하기 위해 위 앱들도 같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핫도그씨의 경제.재테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배당금 높은 주식  (0) 2020.10.12
부평 더샵 임대료  (0) 2020.10.09
비대면 주식계좌개설 방법  (0) 2020.10.05
신용카드 리볼빙 주의하세요  (0) 2020.09.10
주택연금 수령액 계산  (0) 2020.08.17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라이프코리아트위터 공유하기
  • shared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