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운전자라면 자동차 정기검사를 2년마다 받아야 됩니다. (비사업용승용차기준) 사무실에서 가까운 부천자동차검사소에 예약을 하고 어제 방문을 했는데요. 그에 대한 후기를 올려보겠습니다.

 

자동차 정기검사 방법

점심 먹자 마자 찾기 위해서 오후 1시 40분 경에 예약을 해서 부천자동차검사소에 도착했습니다. 

부천자동차검사소 도착 후 진입

진입하면 4차선이 나오는데 제 차는 쏘렌토여서 1,3,4차 중에 원하시는 곳으로 가시면 됩니다.

3번 보시면 종합검사라고 적혀있는데 저기서 받으셔 됩니다. 보시면 4번에 정기검사 표시가 있어 차량들이 많은걸 볼 수 있는데요. 오래 기다릴 수 있으니 저처럼 한가한쪽으로 가시길...

 

방문전 자동차정기검사 예약은 필수

자동차정기검사예약은 TS한국교통안전공단에서 가능합니다. 또는 네이버MYCAR에서 위와 같이 네이버페이로 결제를 바로 할 수 있으며 가까운 검사소 선택과 방문일, 시간대를 정할 수 있습니다. 하루전에 문자가 도착합니다.

 

자동차정기검사수수료는 경형 17,000원 소형 23,000원, 중형 26,500원, 대형 29,000원이며 카드결제가 가능합니다. 수수료 할인 대상으로는 장애인 30~50%, 국가유공자나 한부모가족 80%, 기초생활수급자 100%, 다자녀가정 15% 감면율이 적용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2020년 7월 전까지는 예약할인 1,200원이 가능했으나 현재는 종료되었습니다. (2021년 7월기준)

자동차정기검사 순서는 주차를 시작으로 접수, 검사진로진입, 직원안내, 검새시작, 결과 및 진단서발급 순으로 진행이 되는데요. 인터넷이나 전화로 미리 예약 및 결제를 하신 분들이라면 저처럼 접수실 방문하지 않아도 됩니다. 바로 1,3,4진로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제 왼쪽에서는 버스 검사를 하고 있었고 줄이 제일 짧은 곳으로 들어갔습니다.

차키 올려두고 자동차등록증 전달과 함께 내렸습니다. 직원분이 친절하게 고객대기실에서 기다리라고 말씀해주십니다.

가운데 위치한 고객이동통로를 통해 이동합니다. 

부천자동차검사소 고객대기실

그렇게 나온 후 고객대기실에 도착했습니다.

에어컨 시원하게 틀어져 있었고 커피도 한잔 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정기검사소요시간은 15분이라고 했는데 20분 정도 소요된듯 합니다.

검사영상 확인

위와 같이 실시간으로 검사영상을 보여줘서 신뢰가 있었습니다.

 

자동차정기검사 결과

약 20분 후 검사결과가 나왔습니다. 최종판정은 부적합인데요. 그 이유는 후진 LED가 안전기준에 위배된다고 합니다. 이건 진짜 이해가 안가네요. 방문전 교체하고 올껄 그랬나봅니다. 

바로 앞에 가서 좌측, 우측 각 2000원 주고 교체하고 왔습니다. 

자동차 정기검사 결과

재검사 후 합격

제 차를 검사해주신 분은 강종근 책임자님이셨는데요. 더운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하나하나 설명을 잘해주셨고 친절하셔서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차가 안전기준에 적합한지, 배출가스 허용기준에 적합한지, 경적음 및 배기소음, 튜닝 등에 대한 검사결과는 모두 적합으로 나왔습니다. 

이렇게 자동차정기검사를 마무리 했습니다. 이제 2023년에 다시 와야겠네요. 감사합니다.

 

올뉴쏘렌토 엔진오일 순정 교환 비용 후기

 

올뉴쏘렌토 엔진오일 순정 교환 비용 후기

올뉴쏘렌토 엔진오일 순정 교환 비용 후기 올뉴쏘렌토 산지가 엊그제 인데 벌써 엔진오일 교환 시기가 다가왔습니다. 자동차에 대한 애정이 그다지 각별한 편은 아니고 평범하게 타고 다니는 1

hotdog-life.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라이프코리아트위터 공유하기
  • shared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