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어제는 THE BWORD 비트코인 컨퍼런스가 열렸습니다. 여기서 머스크는 테슬라, 비트코인 결제재개를 검토중이며 이더리움도 보유하고 있다고 밝혔는데요. 3만불 아래까지 밀렸다가 바로 반등을 하면서 다시금 상승을 기대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오늘은 바이비트 마진거래에 대해 설명드려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이를 통해 하락장에서 숏에 투자를 할 수 있고 레버리지를 이용해서 수익을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1. 바이비트 회원가입

 

앱를 하셔도 되고 PC에서 하셔도 되며 이메일만 있으면 빠르게 가입을 마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나서는 보안에서 구글OTP등록을 하면됩니다. 아래링크는 공식파트너 수수료 20%할인과 함께 최대 300달러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해보시면 도움이 되실듯 합니다.

 

https://partner.bybit.com/b/bybitone

 

2. 바이비트 입금방법

 

국내거래소의 경우 계좌이체를 통해 입금이 가능하나 바이비트는 코인전송을 통해야만 합니다. 즉 업비트에서 먼저 리플이나 기타 코인을 매수 후에 지갑전송을 통해 바이비트로 보내게 됩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아래 이미지를 보시죠.

모바일을 예로 들어 설명드리겠습니다. 로그인 후 하단에 보면 우측 마지막에 자산이 보입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보이는데 여기서 XRP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하단에 입금 메뉴 선택. 세번째 이미지에서처럼 지갑주소랑 Tag를 확인할 수 있고 복사해둡니다. 쉽게 생각해서 내 계좌번호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비트코인으로는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느리고 수수료도 부담됩니다. 

 

3. 업비트 출금

 

위에서 복사한 주소를 업비트에서 출금하기 메뉴에서 붙여넣기를 해야 됩니다.

 

4. 1~2분내로 바이비트에 입금이 됩니다.

자산메뉴에 들어가신 후 마진거래를 위해서 현물계정에 있는 XRP를 계약계정으로 이체합니다. 그리고 나서 아래와 같이 USDT로 교환을 하면 준비를 마치게 됩니다.

 

5. 레버리지 이해하기

 

주의사항을 먼저 말씀드리겠습니다. 현물거래랑 달리 내 투자금이 100만원일 경우 3배, 10배, 30배 이런식으로 레버리지 투자가 가능한 점이 있으나 그만큼 위험도도 높아질 수 있습니다. 그럼 아래 표를 살펴보겠습니다. 

현재 백만원을 보유하고 있는 코인투자자를 예시로 들어보겠습니다. X5배를 사용할 경우 10%만 상승해도 50% 수익률을 가져갈 수 있습니다. 좀 더 높여서 10배를 사용할 경우에는 10% 상승시 100% 수익을 가져갈 수 있습니다. 이렇게만 보면 상당히 매력적입니다. 하지만 그 반대일 경우를 생각하셔야 됩니다. 10% 하락하면 100프로 손실이 있을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제 경험상으로는 단타로 3~10배 정도 사용하는게 무난했습니다. 

 

6. 바이비트 마진거래 시작

 

녹색버튼은 공매수 또는 롱이라고 부르면 비트코인이 상승하는 장에 투자를 하는 것입니다. 빨간버튼은 공매도 또는 숏이라 부르며 하락장에 투자를 하게 되는 것입니다. 지난 5월 폭락장일 경우 손실을 보신 분들이 많으셨을텐데요. 그때 몇몇 분들은 숏으로 놀라운 수익을 보기도 했습니다. 그렇게 목표가에 도달한 후에는 포지션청산을 통해 마무리를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격리랑 교차가 있는데 복잡하게 생각하지 마시고 격리로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참고로 바이비트 마진거래는 2가지가 있습니다. 인버스 무기한은 해당코인으로 거래를 하는 것이며 USDT 무기한은 말 그대로 위에서 교환한 USDT로 투자를 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그럼 성투하시길 바라며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비트겟 비트코인 선물거래 레퍼럴 이용방법

 

비트겟 비트코인 선물거래 레퍼럴 이용방법

4월까지만해도 비트코인 전망이 좋았는데 연이은 악재로 인해 큰 하락이 나와줬습니다. 제 주위를 보면 손절하고 떠나신 분들도 계시고 장기로 꾸준하게 투자를 하시는 분들도 많은데요. 보통

hotdog-life.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라이프코리아트위터 공유하기
  • shared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