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삿포로맛집

라멘의 달인이 모인 곳

 

라멘공황국

 

북해도여행 2일차 오전에 홋카이도대학을 잠깐 거닐다와서 배가 고파집니다.

미소라멘의 본고장! 삿포로

라멘의 고수들이 모여있는 라멘공화국으로 출발

삿포로 남부역출구에 위치한 에스타백화점 10층에 위치해 있습니다.

 

 

 

 

JR삿포로역 남부출구로 나갑니다.

에스타백화점이 바로 보입니다.

 

 


크게 보기

 

 

 

 

저기 이스타 백화점이 보이네요.

사진에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5개층에 걸쳐 입점해있는 카메라전문매장 빅쿠카메라에도 잠시 들려보세요.

 

[핫도그씨의 여행/일본홋카이도] - 북해도여행 - 홋카이도대학, 삿포로시계탑

 

 

 

점심시간이라 그런지 사람이 엄청 많습니다.

이 느낌있는 입구

마음에 드네요.

 

 

라멘공화국 라멘지도

 

 

 

 

백화산장 사장님포스

위 이미지는 라멘공화국 홈페이지에 가져왔습니다.

8개 라멘집 사장님들의 포스가 장난이 아니네요.

 

 

 

 

8개의 라멘집이 모여 있습니다.

저희는 쭉 둘러보다 백화산장이라는 라멘집으로 향합니다.

웨이팅이 걸려 약 10분정도 기다린후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라멘 가격은 위와 같습니다. 원화로 약 8000원 정도 되네요.

한국사람들도 많이 오는지라 메뉴판에는 작게 한글도 쓰여있습니다.

 

 

 

 

기다리는 동안 메뉴와 가격을 보면서 무얼 먹을까 고민중

사이드는 빼고 라멘이랑 나마비루로 결정합니다.

 

 

 

 

백화산장 내부

시라카바산소우

모두가 라멘 먹는데 집중해있습니다.

여행객들을 위해 코트와 캐리어를 잘 보관해줍니다.

점퍼를 벗고 편하게 먹어야겠습니다.

 

 

 

 

쇼와시대 거리를 재현해 놓은 라멘공화국

라멘요코초에 대항하는 신진세력이라고 하네요^^

거리가 제법 큰데 사람들이 많아 사진촬영을 못했네요.

일본은 아기자기한 느낌을 잘 살리는거 같습니다.

 

 

 

 

약 10분 기다리는 동안 미리 주문을 했습니다.

물과 수건이 나오네요.

 

 

 

 

시원한 생수로 입안을 깨끗이 하고

손도 청결히 닦습니다.

 

 

 

 

삶은 계란

무료로 제공됩니다.

반찬 하나에도 가격이 붙는 일본에서 계란이 무료로 제공되다니..

반숙으로 계란이 탱탱하니 맛이 좋네요.

 

 

 

 

저는 소금라멘(시오)을 주문했습니다.

홋카이도 하코다테가 시오라멘으로 유명하다고 합니다.

일본라멘을 처음 경험하는 분들께 추천

소금이라 국물이 깨끗하며, 기름기가 많아 약간 거부감이 들 수 있으나,

뒷맛이 칼칼하니 좋습니다.

 

 

 

 

국자가 굉장히 크네요.

그냥 큰 스푼정도 있으면 될꺼 같은데, 개인적으로는 좀 불편했네요.

 

 

 

 

미소라멘

시오라멘과 같이 크게 거부감이 없습니다.

 

 

 

 

된장라멘

모든 라멘은 기본으로 차슈가 들어있습니다.

 

 

 

 

간장라멘(쇼유)

간장이라 그런지 짜네요.

제 타입은 아닙니다.

 

 

 

 

꼬들꼬들한 탄력있는 면발이 마음에 드네요.

 

 

 

 


 

나마비루도 같이 먹어줍니다.

삿포로 클래식

아사히 다음으로 맛이 좋네요.

목넘김이 매우 부드럽습니다.

 

 

 

 

10분 정도 흘렀을까

후루룩~ 금방 먹어버렸네요.

 

[핫도그씨의 여행/일본홋카이도] - 삿포로맛집 무한리필 해산물뷔페집 난다에 다녀왔습니다.

 

 

 

 

식사를 마치고 에스컬레이터를 타면서 내려오는길

네이버 라인이 보이네요.

배부른 점심이 됐네요. 헉

이제 오타루로 가야되는데, 초밥이랑 같이 먹을 소주를 호텔에 놓고 왔습니다.

저질 체력인 저 대신 시베리안 체력을 가지고 계신 끈이 형님이 호텔로 후다닥 달려가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끈이형님~ 오늘 저녁은 오도로를 실껏 먹어봐야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라이프코리아트위터 공유하기
  • shared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