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지나가다 저기 아파트는 전세,월세,매매가 얼마인지 궁금할때가 생깁니다.

그럴때마다 제가 자주 사용하는 것 네이버 부동산 어플입니다.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스캔만 하면 각 아파트 정보를 자세히 알려줍니다.


네이버 부동산 어플


네이버꾸러미에는 관련 서비스들을 담아놨습니다.

거의 모든 어플을 아주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부동산, 주소록, 메모, 라인, 밴드 



네이버 부동산 앱 로딩화면


우리동네 아파트 알아보기


내 위치를 클릭하면 위와 같이 보여집니다.

실내라 그런지 GPS정확도는 떨어지네요.

제 위치랑 오차가 크네요.

베란다나 외부에서는 정확히 잡아냅니다.



앱 하단에 카메라 버튼을 클릭해서 실행하면 위와 같이 보여집니다. 

주변을 360도 싹 돌려보시면 주변 아파트들이 보여집니다. 



그 중에 정보를 원하는 아파트를 클릭하면 간단한 정보와 매물이 표시됩니다.



매매를 클릭하면 리스트가 보여집니다.

[핫도그씨의 경제.재테크] - 내 아파트 실제 얼마에 거래되고 있을까?


단지정보

난방방식, 면적, 규모, 준공년월, 건설사, 주차대수를 보여집니다.

인터넷으로 아파트 매물 검색시는 네이버앱이 가장 정확한 정보를 

보여주는 편입니다. 일반 사이트나 블로그는 미끼 매물이 많은 편이라

짜증이 많던 기억이 나네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평면도랑 아파트 사진들을 볼 수 있습니다.

확장된 평면도는 없네요.



위와 같이 거리도 잴 수 있어서 좋습니다.

[핫도그씨의 경제.재테크] - 부동산 전세 월세 중개수수료 계산기



거리뷰, 항공뷰가 가능해 집이나 사무실 어디에서도 

실제 그 지역에 있는 것처럼 볼 수도 있습니다. 

거리뷰는 특수카메라가 장착된 차를 이용해 촬영하기 때문에

100% 같을 수는 없습니다. 2012년 촬영됐다고 표시되네요



자를 이용해 거리를 재면 위와 같이 

도보예상시간과 자전거 시간이 보여집니다.

수로를 건넜다 찍어서 그런지 시간표시가 오류나네요.

지하철역, 버스정류장 등에서 아파트까지 거리를 표시하면

매우 정확하게 거리, 시간을 알려줍니다.





직접 지역을 설정하면 그 지역에 위치한 매물들을 한 눈에 확인 할 수 있습니다. 2013년 8월 경에 부동산 정보업체와 상생을 위해 네이버에서는 부동산사업 철수를 발표했습니다. 2014년 5월에 네이버부동산서비스 개편이 있다고 하네요. 

제가 염려됐던 부분인 확인매물, 허위매물은 큰 걱정이 없을꺼 같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라이프코리아트위터 공유하기
  • shared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