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눈에좋은약초 뭐가 있는지 알아볼게요


요즘 여기저기 너무 바빠서 정신이 없었네요

피곤한 몸을 이끌고 책상에 겨우 앉았습니다.

오늘은 눈에좋은약초에 대해 알아볼게요

안경 쓴지도 벌써 30년이 다되어가네요

그 당시 오락실에 너무 다녀서 그런가

우리 가족중에 저만 시력이 좋지 않네요




얼마전에 부평한길안과에 갔다가 

대기실에 눈에좋은약초에 대해 잘 나와있더라구요

동의보감에 소개된 50여개의 단방





창출(삽주의 뿌리)

국화과 식물인 삽주의 뿌리줄기입니다.





황백(황벽나무 껍질)

먹는 방법이 위와 같이 잘 나와있어

한번 해보시면 좋을꺼 같습니다.

달인 다음에 눈을 씻으면 매우 좋다고 하네요





하고초(꿀풀)





세신(족두리풀의 뿌리)





석결명 전복 껍데기도 눈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껍질을 물에 담근 후에 그 물로 눈을 씻으면 

눈에 밝아진다고 합니다.





또한 불에 달구어 부드럽게 갈아 개어서 

눈에 넣으면 백태가 없어진다고도 하네요





청상자(개맨드라미씨)





석창포의 뿌리줄기

연가시가 눈에 들어가 붓고 아픈 것을 치료합니다.








꾸지나물 열매

이거는 저도 몇 번 먹어봤네요

눈알에 덮인 예막을 없애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부드럽게 가루를 낸 후에 꿀물에 타서 식후에 복용하면 됩니다.





초룡담(용담초의 뿌리)

눈병에 반드시 써야 한다고 하네요





결명자는 많이 접해보고 먹었던 약초 중의 하나입니다.

특히 실명에 좋은데요 가루를 내서 미음이랑 함께

식후에 먹으면 좋다고 하네요

야맹증에도 좋으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라이프코리아트위터 공유하기
  • shared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