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플레이와이파이 인천공항 수령 일본에서 사용 후기



오랜만에 일본여행을 다녀왔어요. 그간 갈 기회는 몇번 있었는데 일이 꼬여서 미루고 했다가 이번에 몇년만에 가봤네요. 해외여행 갈때는 그냥 스마트폰 끄고 가고 싶지만 일처리도 해야되고 집이랑 연락도 해야되서 그냥 무심하게 OFF하고 갈수는 없더라구요. 우선 출국전에 와이파이를 알아보다가 전과 달리 업체들이 많아졌더라구요. 


이번 일본 요나고 여행때 함께했던 일본 여행 필수품 중 하나인 플레이와이파이는 끊김 없이 데이터 무제한으로 편하게 사용을 하고 왔어요. 소소한 후기를 남겨보겠습니다.





출국 일주일전에는 예약을 완료해야 됩니다. 성수기때는 미리미리 보름전에는 하는게 좋습니다. 가격 변동이 어느 정도 있었는데요. 일본 플레이와이파이는 1일 3000원 정도로 3박 4일 예정이라면 4일로 구매 2박 3일이라면 3일로 구매하면 됩니다. 


가장 큰 장점은 저렴한 가격에 같이 함께한 일행들이 동시에 무제한으로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보통 혼자가게 되면 현지유심이나 다른 방법을 많이 사용하는데요. 2~4명 정도 함께 한다면 플레이와이파이 사용이 답인듯합니다.






공항도착. 3시간이나 일찍와서 따분하게 시간을 보냈네요. 대기줄이 많다고 들었는데 비수기라 그런지 앞에 3명밖에 없더라구요. 5분 정도 기다렸을까.. 





도착하면 가장 먼저 번호표를 뽑는게 우선입니다. 참고로 플레이와이파이 구매하면 수령 반납 방법 장소, 위치관련해서 문자가 바로 옵니다. 제가 수령한 인천공항 1여객터미널은 3층 B C 체크인 사이에 있습니다.




반납할때는 그냥 전달해주고 검수는 구성품만 확인하는 정도였습니다.




플레이와이파이 구성품을 살펴보면, 본체, 어탭터, 보조배터리 정도입니다. 특이한 점은 예전 삿포로 갔을때는 보조배터리가 없었는데 지금은 대부분의 와이파이회사들에서 무료대여를 해주고 있습니다. 이게 기계노후로 인해 배터리가 금방 소모되서인지 경쟁때문인지는 모르겠습니다.





보조배터리는 별도로 준비했으나 이렇게 무료 대여를 해주는데 사용은 하지 않았습니다.





110 어댑터도 제공됩니다.






공항에 있으면 정신없어서 그냥 놓치는 경우가 있는데 미리 전원 한번 켜보시고 구성품 확인도 해야될 필요가 있습니다. 1분 정도 잠까 앉아서 테스트를 마치고 구성품 확인 결과 모두 오케이입니다.





일본 요나고는 정말 가깝네요. 1시간 좀 지나니 빠르게 도착했습니다. 요나고행 기차에서 플레이와이파이 사용중인데요. 끊김없이 잘 사용하고 왔습니다. 




2명이서 사용했는데 주로 구글, 카톡, 네이버 정도 사용했고 오전8시부터 시작해서 오후5시 정도 되니 배터리 충전이 필요했습니다. 3명이상이서 사용하거나 사용횟수가 많아지면 배터리 소모가 클 수 있으니 보조배터리 준비는 필수일듯 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라이프코리아트위터 공유하기
  • shared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