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예전에는 화려한 여행지를 좋아했는데요. 한 살 두 살 나이가 들수록 조용한 장소를 선호하게 됩니다. 얼마 전에는 연천에 다녀왔는데요. 그 중에 재인폭포, 역고드름 방문후기에 남겨볼까 합니다. 연천은 태어나서 처음으로 가봤는데요. 아직까지는 날이 춥다 보니 관광객들이 많지는 않았습니다. 

 

연천 가볼만한곳 재인폭포

 

재인폭포는 말 그대로 폭포인데요. 연천 가볼만한곳으로 대표적인 명소중 하나라 할 수 있습니다. 제가 방문했을 때는 추운 겨울이라 물이 꽁꽁 얼어있어서 아쉬웠지만 겨울에 보는 폭포도 매력적이긴 했습니다. 봄, 가을 여름에 방문하면 더 좋을듯 합니다.

주소 : 경기 연천구 연천읍 부곡리 192

주차장은 입구 바로 앞에 있습니다. 좌측에 화장실이 있고 푸드트럭 몇 대가 보였습니다. 참고로 입장요금 및 주차요금은 따로 없습니다. 복잡한 도심을 떠나 연천에 오니 공기도 좋고 편안했습니다.

바로 맞은편으로 길을 건너다면 연천 재인폭포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는 전망대가 나옵니다. 스카이워크로 투명한 유리바닥 위에 서서 발아래 펼쳐지는 풍광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재인폭포 출렁다리를 건너봤는데요. 매서운 바람이 불어댔지만 출렁거리지는 않았습니다. 

저희 아들은 아래로 내려가고 싶다고 졸라됐지만, 안전을 위함인지 폐쇄되어 있었습니다. 

출렁다리에서 바라본 사진입니다. 봄, 여름, 가을에 왔으면 더 좋았을텐데.. 라는 아쉬움이 살짝 들었습니다.

연천 재인폭포는 높이 약 18미터 폭포수가 너비 30미터, 길이 100미터의 소 위로 떨어지는 장관을 연출하는데요. 겨울에는 물이 얼어서 장관을 볼 수는 없었습니다.

 

연천 가볼만한곳 역고드름

 

그 다음으로 찾은 연천 가볼만한곳은 역고드름입니다. 12월 중순에서 2월, 3월까지만 볼 수 있는데요. 연천 경원선 철길 폐터널에 위치해 있습니다. 

가는 길 도로가 1차선이라 불편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주소 : 경기고 연천구 신서면 대광리 6번지

연천 역고드름 주차장에 도착했습니다. 도로가 얼어있어서 운전에 주의해야 됩니다. 재인폭포와 마찬가지로 주차요금 및 입장료는 없습니다.

정확한 명칭은 고대산 역고드름입니다. 길이 100미터, 폭 10센티미터의 터널 바닥에는 역고드름 수백개가 솟아올라와 있는데요. 작은것부터 큰 것까지 매우 다양한 크기를 자랑합니다. 12월 중순부터 자라기 시작해서 다음 해 2~3월까지 볼 수 있습니다.

터널 입구쪽 천장 부식으로 인한 낙석 위험이 있다는 경고문이 붙어 있는데요. 안으로 들어갈 수는 없었습니다. 이 정도 위치에서 보기만 했는데요. 

경고문은 무시하고 그냥 안으로 들어가서 사진 찍으시는 분들도 계셨습니다. 

오늘은 연천가볼만한곳 재인폭포와 역고드름 방문후기에 대해 간단하게 남겨봤는데요. 배에서 연신 꼬로록 소리가 울려대서 뭐 먹을까 고민하다가.. 저희는 망향비빔국수 본점에 들려 간단하게 허기를 채웠습니다. 

 

연천맛집 망향비빔국수 본점 방문 후기, 비빔국수 곱빼기 후루룩

지난 주말에는 연천에 다녀왔습니다. 답답한 도심 속을 벗어나서 드라이브도 하고 여기저기 돌아다니고 왔는데요. 배에서 연신 꼬로록 소리가 나길래.. 어디를 갈까 연천맛집을 찾아봤는데요.

hotdog-life.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라이프코리아트위터 공유하기
  • shared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