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현재 직장은 다니지 않고 소득이 없는 상태라면 은행에서 돈을 빌리가 쉽지 않습니다. 지인, 가족에게 도움을 구해보고 싶지만 그게 또 쉽지 않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무직자 소액대출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려고 합니다. 3가지에 대해 정리했으니 현재 무직자라면 한번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카카오뱅크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데요. 최대한도 300만원으로 이용할 수 있는 소액대출 상품입니다. 월급이 밀리거나, 급하게 돈은 필요한데 없을 경우 난감할 수 있는데요. 무직자도 이용해볼 수 있으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단 신용점수가 너무 낮으면 부결될 수 있습니다.

마이너스 한도통장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별도로 대출금이 입금되는게 아니라 한도가 부여됩니다. 우리는 그 한도 만큼 사용할 수 있고 사용한 만큼의 이자를 내야 됩니다.

 

최대한도 : 300만원

대출금리 : 연 4.372% ~ 15% (2023년 4월 기준)

 

기준금리 : 금융채 1년 연 3.54%

가산금리 : 연 0.932% ~ 연 11.460%

우대금리 : 연 0.1%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케이뱅크 역시 무직자를 위한 소액대출 상품이 있습니다. 정확한 명칭은 비상금마이너스통장입니다. 서울보증보험이 발급하는 보험증권을 담보로 실행되는데요. 신용이 크게 문제가 없다면 받아볼 수 있습니다. 

최대한도: 300만원

대출금리 연 5.52% ~ 15% (2023년 4월 기준)

기준 금리 : 금융채연동금리 연 3.53%

가산금리 : 연 1.99% ~ 11.47%

 

소액 생계비대출

 

위에서 말한 2개 상품에서 부결 난다면 서민금융진흥원 소액생계비 대출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신용점수가 하위 20%인 분들이 이용할 수 있는데요. 구체적으로 말씀드리면 KCB신용점수 700점, NICE신용점수 749점 이하여야 합니다. 또한 연소득 3,500만원 이하여야 합니다.

최대한도 : 100만원

대출금리 : 연 15.9%

금리 우대 : 연체하지 않고 꾸준하게 상환하면 금리는 최저 연 9.9%로 인하됩니다. 

 

중도상환수수료는 없으며 1년동안 이자만 납입하다가 만기일시상환을 해야 합니다. 성실하게 상환하는 자는 최대 5년 이내 만기연장도 가능합니다.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예약 후 방문을 해야 되며 예약은 서민금융진흥원 홈페이지 또는 1397번으로 전화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무직자소액대출로 이용하기 좋은 상품 3가지를 말씀드렸습니다. 금전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계시다면 위에 3개 알아보시고 더 큰 금액이 필요한 경우라면 서민금융진흥원의 햇살론이나 다른 상품들도 있으니 같이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신용등급 무료조회 4가지

학교를 졸업하고 사회초년생이 되면서 경제활동을 시작하게 됩니다. 이때부터 가장 중요하게 관리를 해야될게 있따면 바로 신용등급이라 할 수 있습니다. 잘못된 금융지식과 함께 관리를 못하

hotdog-life.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라이프코리아트위터 공유하기
  • shared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