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네이버의 새로운 글꼴 나눔바른고딕 괜찮네요.

 

 

한글반포 567주년 2013년 10월 9일  한글날이네요. 이번년도부터 다시 공휴일로 지정되어 오늘은 집에서 좀 쉬었습니다. 네이버에서는 한글캠페인을 매년 꾸준히 하고 있습니다. 2008년도에 나눔고딕, 나눔명조를 무료로 배포하기 시작하면서 나눔손글씨, 에코등 꾸준히 새로운 폰트가 배포됐습니다. 이번에 출시된 나눔바른고딕. 아주 마음에 드네요.

 

 

 

 

기존 나눔고딕은 워낙 사용을 많이 한지라. 나눔바른고딕에 대한 기대가 많았습니다. 포토샵에서 사용해본 결과 아주 만족하네요. 글꼴 제작이 굉장히 어려운 작업이라고 합니다. 가끔 주위에 글꼴 저작권 관련해서 소송당하신분도 계시더라구요. 쇼핑몰, 홈페이지에 쓰여진 폰트가 저작권에 걸려 법무법인에서 전화, 반협박식으로 제품 풀팩 구매강요, 소송을 하다고 하네요. 다행히 예전과 달리 요즘은 무료폰트가 정말 많이 배포되고 있습니다.

 

 

 

 

 

 

 

네이버 로고가 나눔바른고딕으로 특별히 제작되었네요. 또한 오른쪽에는 나눔바른고딕 설치 이벤트 배너가 올라왔네요.  네이버 검색창 오른쪽 자리는 언제나 공석이었는데.. 처음 보네요.

 

 

 

 

설치는 간단합니다. 위에서 윈도우용 버튼만 클릭하시면 자동 다운실행됩니다.

디자이너분들처럼 맥을 사용하시면 맥을 클릭, 보통 분들은 윈도우를 사용하니, 윈도우 클릭합니다.

 

 

 

 

위 이미지는 네이버소프트웨어 폰트 카테고리 입니다.  나눔고딕, 손글씨펜, 손글씨붓, 나눔명조, 나눔고딕에코 등 네이버 폰트를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DAUM에서도 무료폰트가 있습니다. 네이버처럼 다양하지는 않고, 1개입니다. 그러나 꽤 쓸만합니다.

위 이미지는 제가 직접 포토샵에서 3가지 폰트로 타이핑한 모습입니다. 나눔바른고딕 정말 이쁘죠. 이 폰트는 PC뿐만 아니라 모바일에서도 최적화되어 있다고 하네요. 앱,모바일웹 디자인 하시는 분이시라면 나눔바른고딕 사용은 어떨까요?

 

네이버의 한글캠페인을 응원합니다. 고고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라이프코리아트위터 공유하기
  • shared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