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옛날 안경 오랜만에 봤네요. 김구안경, 박정희안경


얼마전에 부평 한길안과에 다녀왔어요

대기하고 있는데 눈에 좋은 약초랑

옛날 안경이 전시가 되어 있어서 사진에 담아 왔습니다.

요즘은 옛것이 좋고 옛 추억이 많이 생각나게 되네요




조선시대 안경부터 진열이 되어 있습니다.

접이식 안경이랑 안경집인데요

그냥 둥그런 쇠에다 끈만 달아놓은거 같은..

직접 쓰면 매우 불편할꺼 같네요.





꺽다리 안경

이건 예전에 시력 검사하고 

도수 맞추기 위해 끼었던 그것이랑 비슷하네요





조선시대 실다리 안경

참 최초의 안경은 13세기 말엽에

베니스에서 대못 안경이였다고 하네요

입증할 만한게 없지만 중국에서 전래 되었다는 설이

현재는 유력하다고 합니다.




나우 안경집인데

저는 이게 탐나네요






어피랑 자수 안경집도 있구요






김구 안경과 빅정희 안경 긜고 모자도 보이네요

참고로 전남 무안 초당대학교에는 

안경박물관이 있다고 합니다.





약 2500여점이 전시되어 있어 관심이

많으신 분들이라면 가보셔도 좋을꺼 같네요





부평한길안과에서 잠시 기다리면서 

옛날 안경 구경을 하고 왔네요

지금의 안경은 시력보호,보정을 목적도 있지만

패션 아이템으로도 큰 역할을 하고 있는거 같아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라이프코리아트위터 공유하기
  • shared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