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현재 SK브로드밴드를 사용중입니다. 타사로 이전할까 고민하던중에 위약금이 얼마인지 조회를 해봤습니다. 8개월 정도 남았는데 할인반환금이 생각보다 많네요. 오랜만에 확인해봤는데, 위약금이라는 쓰지 않고 할인반환금이라고 하네요. 어감이 어째... 그나저나 요즘 개인정보 다 털려서 스팸문자가 너무 많이 와서 짜증이 너무 심하게 나네요.




SK브로드밴드 홈페이지 접속후 로그인합니다. 

버튼은 우측 상단에 있습니다.





로그인후 네비게이션 메뉴 제일 우측에 위치한 나의 브로드밴드를 클릭하면 

위와 같이 금월납부금액과 계정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서브메뉴 보면 가입상품관리를 클릭하면 위와 같이 메뉴들이 보입니다. 여기서 가입상품해지를 누르면 할인반환금 조회가 나옵니다. 바로 조회는 안되고 신용카드 또는 범용개인공인인증서로 인증을 받아야 됩니다. 저는 범용인증서가 없는 관계로 신용카드로 했습니다. 인터넷, TV 를 해지하고 싶다면 할인반환금 조회 버튼 아래 해지신청을 클릭합니다.








신용카드 카드번호, 유효기간, 비번을 입력하고 확인버튼을 누르면 바로 인증이 됩니다.




할인반환금 조회 결과값이 위와 같이 나옵니다. 부가세 불포함입니다. 할인반환금(위약금) 제도는 소비자를 위한 제도라 할 수 없습니다. 스마트폰을 예로 들자면, 노예계약후 해지 할 경우 할인된 금액을 모두 토해야 합니다. 요금제가 큰 사람일 수록 금액이 커집니다. 요금제/할인제도가 좀 간소화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너무 복잡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라이프코리아트위터 공유하기
  • shared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