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스마트폰 시간오류 확인하고 설정하기


누구를 만나든 약속장소에 항상 10분 일찍 나가는

나름 제가 가지고 있는 좋은 습관중 하나인데요.

얼마전 친구랑 정각에 나오지 않는 사람이

한우 쏘기를 했는데 2분 늦은 친구가 

박박 우기네요. 자기는 정각에 왔다고..




주변을 보니 흔하지는 않지만

간혹 저 같은 경우가 있더라구요.

손목시계는 귀찮아서 착용을 하지 않는 편이고

시간 확인할때는 주로 스마트폰으로 하는데

맞지가 않는다면 난감할텐데요.





증상: 정상시간보다 약 2분 정도 빠르다

스마트폰기종: 갤럭시노트4, 13개월 사용, 롤리팝 


그럼 스마트폰 시간오류 확인되었으면

 설정을 새로 해보겠습니다.





스마트폰에서 설정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이 보일텐데요.

하단으로 쭉 내려보시면요

아래와 같이 시스템이 보이면서

날짜 및 시간 탭을 볼 수 있습니다.





날짜 및 시간을 클릭하고...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헉~ 날짜 및 시간 자동 설정에 체크되어 있지 않네요.

원인은 이거였네요. 이로 인해 제 스마트폰 시간은 

남들보다 2분씩 빨랐네요.

위 빨간 네모칸 부분 모두 체크해주세요.





이제 다 되었습니다.

스마트폰 시간오류가 해결되었고

제대로 설정이 되었네요.

하단에 듀얼시계는 로밍했을때

한국과 체류중인 도시 시간을 

모두 표시해주는 기능입니다.


위 오류 확인은 했는데

 제가 임의로 체크해체를 한경우가 없는데

어쩌다 이렇게 됐는지.. 알수가 없네요.

저와 같이 스마트폰 시간 문제가 있으신 분들은

이렇게 해보세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라이프코리아트위터 공유하기
  • shared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