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남산 케이블카 운행시간 가격 주차장 요금 알아봤어요


오늘 날씨 정말 좋네요. 날씨는 좋지만 저는 사무실에서 일하고 있네요. 이번 주말에 남산에 가볼까 하는데요. 방문전에 남산 케이블카, 운행시간, 주차장요금이 궁금해서 알아봤는데요. 그러고보니 20년만에 가보는거네요. 유치원때 가본 이후로 못가봤네요. 연예시절에 왜 안가봤지?




남산을 제대로 보기 위해서는 낮보다는 밤을 추천해드립니다. 분위기도 좋고 선선하니 매력적입니다. 남산케이블카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운행을 하고 있습니다. 사람이 많은게 싫으시면 오전에 방문하는게 좋습니다. 하지만 야경을 위해서는 오후7시 이후가 좋겠죠. 남산케이블가 요금도 같이 알아볼게요.





대인은 왕복기준으로 8500원, 편도는 6,000원인데 여유가 있으신 분들이라면 올라갈때만 케이블카를 타고 내려올때는 가볍게 걸어오는 것도 좋을꺼 같아요. 요금정책이 소비자 심리를 잘 이용했네요. 왕복이랑 편도 차이가 2,500원이니 아마 대부분 왕복을 선택하실꺼같네요. 36개월부터 초등학생까지, 65세 이상 어르신은 소인요금이 적용됩니다. 5,500원입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지하철 명동역 3번출구에서 10분거리니 가볍게 걸으시면 좋을꺼 같습니다. 자가용으로 오시는 분들이라면 남산 주변 주차장을 이용하면 되겠습니다. 남산케이블카 주차장은 10분에 800원으로 좀 부담되네요. 공영주차장이 저렴한 편으로 10분당 500원입니다. 





셔틀버스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꺼 같아요. 개인적으로 남산 올때는 자가용으로 이용하면 복잡하고 해서 대중교통이 편리한거 같아요. 명동역 3번 출구 광장앞에서 셔틀버스가 있습니다 배차간격이 1시간이니 잘 맞춰야겠네요. 좀 불편할 수도 있을꺼 같습니다. 




참 명동역 4번출구에서 내려 뉴오리엔타호텔끼고 걷다보면 남산오르미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오전 09:00~오후23시까지로 무료로 운행한다고 하니 타보면 좋을듯 싶습니다.





아직까지 사랑의 자물쇠를 해본적은 없는데. 이번에 가게 되면 한번 만들어봐야겠어요. 근데 지금은 너무 포화상태네요. 의미가 없을듯 하기도 하네요. 오늘은 남산 케이블카를 타실 분들을 위해 남산케이블카 운행시간, 케이블카요금, 주차장요금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잘 구경하시고 행복한 하루 되시길 바랄게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라이프코리아트위터 공유하기
  • shared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