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넷플릭스가 대세인거 같습니다. 제 주위를 봐도 10명 중에 6명 정도는 보는듯 한데요. 최근에 진지현씨, 킹덤 관련 내용으로 연일 인터넷을 달궜는데요. 저 역시 넷플릭스를 봐야겠다는 생각으로 이번에 넷플릭스요금제를 알아봤습니다. 가격이 저렴하기도 하고 친구랑 같이 공유해서 봐도 될거 같으니 부담이 전혀 안되더라구요.

 

넷플릭스 요금제

넷플리스 요금제는 딱 3가지입니다. 베이식, 스탠다드, 프리미엄입니다. 요금제가 저렴해서 고민을 많이 하지는 않겠지만 각 요금제의 차이가 무엇인지 어떤 점이 좋은지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넷플릭스에서는 처음 시청하는 사용자를 위해 30일동안 무료로 시청할 수 있게 해줍니다. 만약 고민이시라면 우선 무료체험으로 즐긴 후에 선택해도 좋을 것입니다. 우리나라처럼 해지하는데 뭐뭐 그런거 없이 간단하게 클릭만으로 해지가 가능한 것도 장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무료이용기간 만료되기 3일전에 미리 이메일로 알림을 해주니 위약금 이런거 없이 그냥 편하게 시청하고 마음에 들면 계속 보고 재미 없으면 해지를 하면 됩니다. 

 

 

 

요금제 베이식 스탠다드 프리미엄
가격(한달 무료체험 후 발생) 9,500원 12,000원 14,500원
HD 화질 지원 아니요
UHD 화질 이용가능 아니요 아니요
동시접속 가능 인원 1명 2명 4명
노트북, TV, 스마트폰, 태블릿으로 시청
영화와 TV 프로그램 무제한 시청
언제든 해지 가능
첫 달 무료 이용

 

 

요금제 차이는 무엇일까요?

HD화질, 동시접속 인원 이렇게 2가지만 보면 되겠습니다. 나머지 모든 내용은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티비로 볼때는 아무래도 HD화질은 좀 아쉬울 수 있다보니 넷플릭스 프리미엄 요금제가 현명한 선택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또한 요즘 4K ,UHD화질이 대세이기도 하고 영화보는데 있어 화질도 큰 비중을 차지하기 때문입니다.  만약 14,500원이 부담이 된다면 3명의 인원을 더 구해서 같이 쉐어를 해도 좋을 것입니다. 실제로 커뮤니티 사이트에서는 공유 관련 내용해서 글들이 지속적으로 올라오고 있습니다. 친구, 회사 동료, 지인들이랑 같이 한다면 월 5,000원도 안되는 요금으로 넷플릭스를 마음껏 즐길 수도 있습니다.

 

혼자 사용 그리고 스마트폰으로만 넷플릭스를 시청할것이라면 베이식 요금제도 괜찮아보이나 본인의 선택입니다. 5,000원 더 추가해서 고화질로 보느냐.. 하는 선택을 말이죠. HD지원도 되지 않고 해상도 480P이면 별로다 라는 생각밖에 들지 않습니다. 

 

넷플릭스 회원가입방법도 상당히 간단합니다. 위와 같이 정확히 3단계만 거치면 바로 회원이 되게 됩니다. 이메일주소만 있으면 됩니다.

 

요즘은 친구들이나 직장동료들 사이에서 공중파 드라마 이야기도 간혹 하지만 넷플릭스 영화, 미드 이야기를 하는 시간이 부쩍 늘어난거 같습니다. 이태원클라스도 마음껏 볼 수 있고 왠만한 프로그램은 다 시청이 가능합니다. 

 

넷플릭스의 장점

 

넷플릭스는 수 많은 고퀄리티의 콘텐츠들을 인터넷이 가능한 다양한 기기에서 시청을 할 수 있는 스트리밍 서비스입니다. 스마트 TV, 크롬캐스트, 애플티비 등에서도 시청이 가능합니다.

 

미드 같은 경우 하루만에 다 보기 어려운 경우가 많은데 그럴 경우 즐겨보는 미드나 영화를 저장해서 이동 중에 시청도 가능합니다.

 

스마트폰을 시작으로 티비, 패드, 게임콘솔 등 어디서나 넷플릭스를 즐길 수 있습니다.

 

저는 집에서 가끔 티비만 봤는데 넷플릭스를 티비에서 볼 수 있는것도 얼마전에야 알았습니다.

 

2018년에 출시된 산드라블록 주연의 버드박스는 상당히 흥미를 가지고 본 영화입니다. 보이지 않는 공포에 대한 두려움을 혹시 아시나요? 무언가를 본다면 그 순간 미치게 되고 죽게 되는데. 그래서 사람들은 눈을 가리고 살아야 된다는 스토리인데.. 아직 시청을 하지 않았다면 주말에 시간내서 한번 봐도 좋을꺼 같습니다. 

 

 

 

나의 마더라는 영화도 스토리가 흥미진진한데요. 멸종된 인류를 배경으로 소녀를 키워준 로봇이 있었는데 그 소녀는 그 로봇을 마더라고 부르고 로봇도 딸로 부릅니다. 갑자기 한 여자가 나타나면서 내용이 시작됩니다. 초반에는 약간 심심할 수 있는데 반전이 은근 있어서 몰입감이 제법입니다.

 

넷플릭스에는 볼만한 콘텐츠들이 정말 많은데요. 킹덤, 종이의집, 위쳐, 빨간머리앤~

 

 

공개가 임박된 미드, 영화들도 안내하고 있습니다. 가가스테루의 습격, 스쿨라이프, 피아노의 숲, 메시 등 흥미로운 소재의 콘텐츠들이 계속해서 줄시되고 있어 볼 수 밖에 없을꺼 같습니다. 

 

 

끝맺음말

넷플릭스가 매력적인 이유는? 처음 30일 무료 이용 혜택을 줘서 선택을 우리가 할 수 있게 해줍니다. 일단 보고 마음에 들지 않으면 해지도 된다입니다. 해지는 어떤 곳보다 편하고 빠르게 말이죠. 거기에 넷플릭스 요금제는 3가지로 복잡함이 없고 프리미엄요금제는 무려 4명이 동시접속이 가능한다는 점입니다. 즉 함께 공유한다면 김밥이랑 라면 값으로 한달동안 다양한 콘텐츠들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라이프코리아트위터 공유하기
  • shared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