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파주나들이

 

가족과 함께 둘레길을 걸어보아요.

 

파주심학산약천사

 


 

 

 

즐거운 휴일입니다. 멀리 나들이 가기는 차 막혀서 힘들고, 가까운 파주에 위치한 심학산약천사에 다녀왔습니다. 예전에 MBC드라마 '금나와라 뚝딱'에서 보았던 13M 크기의 불상을 보고 저기가 어디인가 했었는데, 바로 약천사였습니다. 하늘이 흐리더니, 비가 아주 살짝 내리는 분위기 있는 날씨였습니다. 새벽 6시에 출발해서 맑은 공기를 마시니 기분이 정말 상쾌합니다.

 

 

 

 

약천사 초입길입니다. 대중교통이용이 좀 불편해서 자가용을 이용했습니다. 초입에 음식점들이 즐비합니다. 이른 아침이라 아직 오픈은 않했네요. 파주는 맛집이 참 많은거 같습니다. 또한 나들이 하기 좋은 곳이 참 많습니다.

 

 

 

약천사까지는 자가용으로 바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약천사까지 올라가는 길은 잘 포장이 되어 있습니다. 도보로 이동해도 10분정도 소요됩니다. 약천사에는 주차장이 있지만 협소한 편입니다. 이른 아침에 방문해야 주차가 가능합니다. 혹여 약천사 도착예정시간이 8시 이후라면 만차 되어 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약천사 드디어 도착했습니다. 뒤로는 심학산이 있네요. 저는 무교지만, 절에 오면 마음이 많이 편해지는거 같습니다.

 

 

 

공기가 너무 맑고 깨끗하네요. 사진상으로는 않보이지만, 이 날은 비가 부슬부슬 내리는 흐린 날씨였습니다. 맑은 날보다 오히려 이런 날이 더 나들이 하기 좋았던거 같습니다.

 

 

 

▲포대화상

 

중국 당나라의 스님입니다. 푸짐한 몸집에 천진하고 맑은 웃음을 보여줍니다. 대지를 방바닥으로 삼고 구름을 이불삼아 전국을 유랑한 자유인의 삶을 사신 스님입니다. 포대화상 앞에서 많은 분들이 참배를 하십니다.

 

개대환희(皆大歡喜) 모두에게 큰 기쁨과 즐거움을...

 

 

 

 

▲ 소원인연대

 

소원성취를 위하여 소원패를 적어서 거는 인연대입니다. 무료는 아니고 약간의 비용이 발생되네요. 소원패의 적혀있는내용을 읽어보니, 취업, 사업, 결혼, 건강, 평화, 합격, 자녀 등 정말 다양한 소원들이 있네요. 모든 분들께서 원하시는 소원 성취되시길 바랍니다.

 

▲지장보전

 

3층에 100평의 넓은 법당에 지장보살님과 좌우건속인 왕의 모습으로 두 손으로 경전을 다은 황금상자를 받쳐들고 있는 무독귀왕, 수님의 모습을 하고 있으며 합장을 하고 있는 도명존자 그리고 명부시와과 동자 등이 봉안되어 있습니다.

 

 

 

 

▲ 남북통일약사여래불

 

2008년 10월에 남북통일과 중생의 병고와 재난 등 온갖 고통의 아픔 뿐 아니라 지옥이라는 극단의 고통까지 치유하고 구제하여 성불의 길로 나아가게 서원하신 약사여래부처님을 약천사 앞마당에 심학산을 배경으로 높이 13m규모의 웅장한 남북통일약사여래대불을 조성하였습니다.

 

 

5분정도 부처님을 바라봤는데, 마음이 편해지면서 기분이 묘해지네요.

난 무교인데...

 

 

 

 

 

약간 왼쪽으로 옮겨서 사진에 담아봤습니다.

 

 

심학산 둘레길

 

심플합니다. 초보자코스로 딱입니다.

 

 

경사가 낮고 대체적으로 완만하여 가족과 함께 둘레길 걷기 무난합니다.

 

 

 

집에만 있으면, 가족과 대화시간이 적어지는거 같습니다. 잠깐이라도 나들이나오면 대화를 많이 하네요. 가정의 화목에는 대화가 필수죠.

 

 

 

 

약 1시간 30분 정도를 걸었네요. 전체적으로 좀 심심한 편입니다.

 

 

 

 

 

에어로 여기저기 흙,먼지를 털어내고 파주 심학산 약천사 나들이를 마무리합니다. 하산하니, 아직 음식점 오픈한 곳이 하나도 없네요. 국수 하나 먹고 가면 딱인데, 너무 아쉽네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라이프코리아트위터 공유하기
  • shared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