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기존에 사용하던 폰이 느려져서 얼마전에 갤럭시노트20 울트라 자급제 폰을 구입했습니다. 노트8에서 넘어왔는데 기분좋게 사용중이라 후기를 남겨볼까 합니다.

 

노트20 vs 울트라냐? 약 20만원대 차이가 나는데 개인차가 있겠지만 ULTRA로 선택하는게 진리라 생각됩니다. 전혀 다른 모델이라 생각됩니다. 기존처럼 통신사폰으로 살까 했지만 이번에 처음으로 자급제폰으로 결정했습니다. 카드 무이자20개월에 할인프로모션 받고 하니 실구매가는 120만원대였습니다. 거기에 사은품으로 버즈라이브, 쿠폰 등이 있으니 100만원정도입니다.

스마트폰 잘사시는 분들은 성지에서 어떻게 잘 구매하시던데 더 싸게 사시는 분들도 많겠지만 저는 이정도면 만족입니다.

 

택배포장이 꼼꼼하게 잘 되서 도착했습니다.

 

갤럭시노트20 울트라 자급제 모델명은 SM-N986NZNEKOO 입니다. 제조년월을 2020년 8월이고 제조국은 한국입니다.

3년만에 받아보는 최신~ 폰

고급진 박스 패키지

늘 그렇지만 개봉씰을 자를때 그 느낌은 언제나 좋은거 같습니다.

 

구성품은 아주 간단합니다. 노트20 울트라 본체, 충전기, 이어폰, 메뉴얼 정도..

 

케이스는 기본구성품 치고 쓸만해 일단은 그냥 이걸 사용할 예정입니다. 

 

노트20 후기들을 보니 먼지, 습기, 유격 이슈가 논란이 있었는데요. 다행히 제가 받은 폰은 문제가 없었습니다. 100만원 넘는 제품을 구입하면서 걱정을 해야되는것도 좀 씁쓸합니다.

카툭튀

오백원동전보다 약간 더 튀어나왔습니다. 케이스 없이 사용하기에는 좀 부담이 될꺼 같습니다. 

 

GALAXY NOTE20 ULTRA 측면

제가 손이 큰편이라 크게 무리는 없지만 여성분들이 사용하기에는 크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집에 있는 아내가 들어보니 약간 부담된다고 하더라고요. 

 

색상은 블랙, 화이트도 마음에 들었지만 미스틱 브론즈를 선택했습니다. 이유는 노트20의 시그니처 컬러이면서 새로운 느낌을 가지고 싶다는 정도입니다. 마음에 드는건 무광이라 지문 염려도 없고 깔끔하다고 할까요?

충전기, 이어폰, 케이블

 

제발 이상 없기를 바라면서 전원버튼을 눌렀습니다.

 

갤럭시노트20 울트라 불량검사 방법

 

1. 전화키패드에서  *#0*#  누르세요.

이미 많은 분들이 아시는 내용일 수 있는데요. 위와 같이 누르고 나면 액정, 스피커, 센서, 터치 등의 불량유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삼성멤버스앱에서 인터렉티브 진단을 하세요. 

 

위쪽에 보니 유심 꽃는 곳이 보입니다.

노트8에서 유심이랑 외장메모리를 꺼내서 이번에 구입한 노트20울트라에 끼웠습니다. 

참고로 자급제폰은 유심만 키운후에 전원만 껐다 키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가장 중요한 카카오톡. 미리 백업은 완료해둔 상태입니다. 톡서랍은 이번에 처음 봤는데 완전 편하네요. 삼성 스마트스위치를 이용해서 정보, 이미지 모두 이동완료.

 

윈도우 연결이 되는 점이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PC에서 바로 메시지나 알림도 확인할 수 있고 사진 이동도 편리합니다.

 

PC랑 연결하는 또 다른 방법으로는 삼성 덱스를 이용하면 됩니다. 

케이블만 연결하면 스마트폰 화면을 PC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키네마스터 PC버전이 없어서 힘들었는데 덱스를 이용하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꺼 같습니다.

 

설정창을 쓸어내리니 못보던 기능들이 정말 다양했습니다. 

 

스마트폰 보는 시간이 장시간이다보니 눈의 피로도가 높은 편이였는데요. 다크모드를 활용해봤는데 이건 필수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다크모드 실행모습. 

눈이 편안해지지 않나요?

 

구글, 다음도 열어봤는데 위와 같이 배경이 어두워집니다.

 

카메라를 보면 예전에는 화질설정이 있었는데 이게 없어졌습니다. 위와 같이 비율만 조절이 됩니다. 

 

동영상은 8K까지 지원이 되는데.. 잠깐 찍어본 결과 용량이 상당하네요. 

 

신기한 기능들이 많네요.

간편측정이란 기능도 처음 해봤는데요.

위치 거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건물 높이, 키, 길이를 확인할때 유용할듯 합니다.

 

이모지도 마음에 들고요.

 

빅스비 루틴은 내가 아침에 일어나거나 회사 또는 집에 있을때 그게 맞게 소리, 밝기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저는 잠자는 시간에 자동으로 무음, 알림0%, 블루라이트필터켜짐, 다크모드켜짐이 됩니다. 이런식으로 상황에 맞게 설정할 수 있으니 이용해보시면 좋을꺼 같습니다.

 

64기가 이용하다 256GB로 넘어오니 용량이 시원합니다. 램은 무려 12기가까지

 

노트20 울트라 노트펜의 필기감은 명불허전. 거기에 에어액션기능까지 있으니 완전 편리합니다. 저는 IT블로그가 아니라 전자제품 후기는 좀 허접하지만 나름 느낀점을 작성해봤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라이프코리아트위터 공유하기
  • shared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