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학창시절 공부를 잘하지 않는 편이었습니다. 그러나 그 당시 제일 흥미롭게 공부했던 과목이 영어였습니다. 왜 인지는 모르겠습니다. 왠지 끌렸고 재미가 있더군요. 지금은 영어랑은 다른 분야의 업종에서 일을 하고 있지만 그래도 미련을 있는지 가끔 영어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디테일한 학습은 아니고 스마트폰을 통한 틈새시간 영어공부입니다.


요즘은 예전과 달리 다양한 툴이 존재합니다. 특히 스마트폰에서 활용할 수 있는 영어가 굉장히 많더군요. 애플리케이션도 다양해서 내 입맛에 맞는 공부도 할 수가 있습니다.


저의 학창시절에는 테이프, 성문, 종이사전으로 영어공부를 하였습니다. 테이프 늘어지게 들었었는데.. 기억이 새록새록 나네요. 워크맨 살려고 세운상가라는 곳에 갔었는데 ㅋㅋ 지금은 스마트폰이나 인터넷으로 집에서 주문하면 택배로 바로 오니 얼마나 편안한가요?


스마트폰에서 가장 많이 활용하는 app은 네이버가 아닐까 생각되네요. 저는 메일, 메모, 캘린더, N드라이브, 블로그, 카페를 이용하기 때문에 절대 놓칠 수 없는 존재죠.


네이버 오늘의 영어를 활용하면 영어공부혼자하기에 큰 도움이 됩니다.



영어공부혼자하기



오늘은 운좋게 100점을 맞았는데 평균점수는 82점입니다.

매일 매일 영어단어가 푸쉬메세지로 와서 매번 보게 됩니다.

가끔 귀찮아서 넘길 때도 있지만 자투리 시간에 하면 유용한 학습 방법입니다.



네이버 오늘의 영어



100점 맞은 단어를 다시 한번 확인해보겠습니다. 무난한 수준의 영어단어입니다. 저는 단어 공부할때는 한 단어를 외우고 여기에서 파생되는 단어를 모두 외웁니다. 예를 들면 위에서 subscription을 보겠습니다.

subscribe 구독하다의 명사형입니다. 보통 tion의 접미사가 붙으면 명사가 됩니다. 예를 들면 뭐가 있을까요?

tempt 유혹하다 명사형은 temptation 유혹 입니다. 하리수씨의 노래가 생각나네요. 

collaborate 협력하다 공동으로 작업하다의 명사형은 collaboration 공동작업 입니다. 기본적으로 단어암기시 접두사, 접미사의 암기는 필수입니다. 


네이버 오늘의 회화



네이버 오늘의 회화는 식당에서 기본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내용입니다.

그러나 해외여행시 막상 식당에서 영어를 사용할려면 버벅거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투리 시간을 이용해 틈틈히 회화 공부를 한다면 유용하게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콘텐츠별 알람시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수신을 해서 틈틈히 영어공부를 하도록 해야겠습니다.





단어장에 들어가면

위와 같이 중학교부터 고교영어까지 학습을 할 수 있습니다.





토익, 토플 학습을 위한 단어들도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토익 930점대 단어들입니다.

토익공부를 하시는 분들에게도 유용한 학습이 될 수 있을것입니다.




660점대 토익단어


대기업 입사시 토익 만점까지는 필요 없으니 적당히 커트라인만 넘기고 다른 파트 공부하는게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대기업 인사과에 계시는 형님도 토익은 기본 커트만 본다고 하네요. 스마트폰으로 인해 세상이 참 편리해졌습니다.

영어공부혼자하기 화이팅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라이프코리아트위터 공유하기
  • shared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