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크로스브라우징테스트 쉽게 하기

 

 

저는 개발자가 아닙니다. 최근에 홈페이지, html 공부를 독학으로 막 시작했습니다. 취미삼아 하는 부분이다보니, 많이 미흡합니다. 또한 혼자서 할려니, 너무 힘드네요. 가끔 혼자 공부한 내용을 간단하게 블로그 포스팅 하고자 합니다.

 

주변에서 웹표준, 크로스브라우징, 반응형웹 등 생소한 단어들을 많이 듣습니다. 저는 처음 알았는데, 익스플로러에서 제대로 실행되는 홈페이지도 크롬이나 파이어폭스에서는 오류가 있을 수 있다고 하더군요. 크로스브라우징테스트는 홈페이지 제작하시는 분들에게는 필수라고 합니다.

 

 

 

 

브라우저스택 Browser Stack

 

OS별, 브라우저별로 다양하게 테스트를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정말 다양하네요. 이걸 다 어떻게 맞춰야 되는지.. 저 같은 초보에게는 매우 궁금하네요.

 

 

 

 

 

위와같이 테스크탑, 모바일, 테블릿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테스트로 네이버를 해봤습니다. ㅋㅋ 왜 했냐구요?

내가 만든 홈페이지가 다양한 환경에서 작동이 제대로 되는지 확인을 할 수 가 있네요.

 

 

 


 

 

위와 같이 url 을 입력하고 OS, BROWSER를 입력하고 스타트테스팅 클릭합니다.

전세계 브라우져가 하나로 통일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네요.

 

 

 

CAUTION. 3개월만 무료고, 무료기간이 지나면 월 19달러부터 비용이 발생됩니다.

 

브라우져스택 www.browserstack.com/

 

위와 같이 다양한 해상도의 스마트폰 테스트도 가능하네요.

아직 잘 모르는 생초보지만, 열심히 해봐야겠습니다.

행쇼~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라이프코리아트위터 공유하기
  • shared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