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한 끼 식사, 술안주, 해장으로 가끔 먹는 굴국밥을 먹고 왔습니다. 청라쪽에는 없고 인천 서구 신현동에 굴세상이 있습니다. 하늘채, 이편한세상 상가건물에 있어서 찾는데 크게 어려움은 없었습니다. 비가 부슬부슬 내리는 날입니다.


굴세상


굴국밥 6,000원


인천 삼산동, 구월동, 만수동에서 자주 먹던 메뉴입니다. 가장 기본적인 메뉴죠. 밥이 말아서 나옵니다. 보통 밥 한공기면 배가 2/3만 차는데 이상하게 굴국밥만 먹으면 배가 가득 차오릅니다. 


인천서구맛집


큼직한 굴이 듬뿍 들어 있습니다. 바다의 우유! 아연이 풍부해 남성뿐만 아니라 임산부에게 정말 좋죠. 또한 시원한 국물이 일품이죠. 굴찜, 굴전도 추가하고 싶지만 낮술은 아니되니 참기로 했습니다.



굴순부두 7,000원

기본메뉴인 국밥보다 1,000원 비쌉니다. 얼큰한 무엇을 찾으시는 분들이 드시면 좋습니다. 팔팔 끓어서 나오는데 보기만 해도 군침이 돌았네요. 방금 저녁 먹었는데 왜 이리 땡기는지 모르겠네요.



굴순두부는 밥이 별도로 나옵니다. 일반쌀밥이 아니라 기장이 들어있네요.



일반 순두부집에 비해 괜찮은 맛을 보여줍니다. 씹히는 맛이 좋군요.



기본찬

깍두기랑 김치가 맛있네요. 나머지는 그냥 보통입니다. 굴국밥에는 깍두기만 있으면 한 그릇 뚝딱이죠.



바로 먹기는 뜨거운 감이 있어 앞접시에 조금씩 덜어서 먹습니다. 갑자기 소주가 땡기네요 



10분이 지났을까 후딱 비웠네요. 급하게 먹으면 안 좋은데 왜 이리 빨리 먹는지



신현동 이 편한세상 입구 옆 상가건물에 위치해있습니다. 2층에 있는거 같은데 엘리베이터는 3층으로 표시되네요.


신현동 이편한세상


이 아파트 단지가 어마어마하네요. 청라쪽에 굴국밥집이 없어서 찾고 있었는데 여기 맛도 괜찮고 가격도 만족합니다. 참 여기 2번째 다녀왔는데 굴돌솥밥 맛있습니다. 어르신들이 많이 드시는거 같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라이프코리아트위터 공유하기
  • shared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