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같은 저금리 시대 1금융권 적금이자를 보니 대부분 3%이하더군요. 물가는 빠르게 상승하는 시점에서 꾸준하게 저축만 해서는 답이 안나옵니다. 최소 5% 이상의 재테크수단을 찾아야 되는데 주식, 부동산을 하자니 원금손실이 걱정되고 막상 투자할려니 돈이 없네요. 에구 신세한탄만 하는군요. 오늘은 우리은행 스마트폰 적금을 가입했습니다. 나름 고금리라고 하는데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우리은행 스마트폰적금입니다. 

pc에서 가입이 안되고 스마트폰으로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언제 어디서나 쉽고 빠르게 가입을 할 수 있어 좋네요.

아쉽게도 올해초보다 0.2% 떨어졌네요.





기본금리 3.1% + 우대금리 0.2% = 총 3.3%입니다.

우리꿈통장을 기본계좌로 연결해야 우대금리 적용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럴때 짜증나는데 누군가에게 전화오면 로그아웃 되버립니다. 

가급적이면 통화가 많은 시간에는 피하시기 바랍니다.





가입기간은 최대 1년 입니다.

얼마 안되지만 저는 일단 5만원으로 자유납입으로 가입했습니다.

세금우대 체크하는거 잊지 마시구요.

재테크의 가장 기본적인 방법인 0.1% 금리 놓치지 말자

우리꿈통장 전환이 귀찮아서 그냥 포기하고 3.1%로 가입했습니다.

다른 분들은 소액이라고 우대금리 챙기시길 바랍니다.




가입완료화면

얼마 되지 않지만 저축을 하면 왠지 뿌듯하네요

보통 몇개월 지나서 깨지는게 문제지만요.

이제는 시뮬레이션을 돌려보겠습니다.




월 5만원 12개월 3.3% 단리 세금우대적용시

이자는 위와 같이 9706원입니다.







위와 같은 조건에서 세금을 일반으로 했을때는

이자가 9,073원입니다.

633원의 이자차이가 발생되네요.




우리은행 스마트폰 적금은 최대 월 5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세후 이자는 총 97,061원이 됩니다.

단돈 1만원이라도 저축해보는 습관을 길러보시는건 어떨까요?


2014/02/09 - 적금가입시 세금우대, 비과세, 일반과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013/12/29 - 풍차돌리기로 1500만원 만들어보자.


투자여력이 없다면 자유납입으로 시작해보시길 바랍니다.

모두들 부자되세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라이프코리아트위터 공유하기
  • shared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