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 분실 신고 및 도난시 대응방법
저는 한달 생활을 90% 이상
신용카드로 결제를 하는 편인데요.
얼마전에 지갑을 잃어버려서
아주 식검했었습니다.
다행히 차 뒷자석에서 발견을 했는데
어째서 거기에 있는지 지금도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오늘은 신용카드 분실 신고 방법이랑
대처법에 대해 적어보겠습니다.
신용카드 분실 할때는 보통
한개보다 지갑을 통째로
잃어버리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럴 경우 신분증, 현금, 카드 등
한번에 잃어버리다보니
아주 난감하게 됩니다.
저 같은 경우는 신용카드5개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예전에는 카드사마다 일일히
신고를 해야 됐지만
요즘은 일괄신고서비스가 있어
한 카드사에만 전화를 하면 됩니다.
신고는 한번에 되지만
분실신고 해제는 각 카드사마다 연락을 취해야 됩니다.
또한 신고 후 카드 재발급 신청을 했는데
찾았을 경우에는 신고해제가 불가합니다.
일단 분실이나 도난당해서
부정사용금액이 발생되었다면
카드사에 보상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60일 이후에 생긴 금액에
대해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잃어버리지도 않았는데
고의로 부정사용한 경우
카드 뒷명에 서명하지 않은 경우
분실했는데도 신고를 미룬 경우
이를 이융해서
위장사용 하는 경우 등에는
회원의 책임이 되서
보상이 불가합니다.
제일 중요한건
카드 분실 도난을 미리 예방하는 것입니다.
신용카드 받는 즉시 뒷면에 서명을 하고
본인 말고 가족, 다른 분들에게
사용하지 못하게 하는게 좋습니다.
이는 카드 관리소홀, 양도, 보관 잘못으로 인해
향후 보상을 받지 못하게 됩니다.
또한 비번관리를 철저하게 하고
결제승인 sms알림 서비스를 무조건 필수로 하셔야 됩니다.
요즘은 앱이 있어 알림으로 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래야 즉시 확인해서 바로 신용카드 분실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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