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소상공인 대상으로 긴금재난지원금 50만원~100만원 현금으로 지원
현재 부천시에서는 코로나로 인해 매출이 감소를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위해 긴급 재난지원금을 현금으로 지원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에 현재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부천시에 위치한 소상공인 사업자분들이라면 이 글을 읽고 신청해보시면 적게나마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됩니다. 그럼 하나하나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지원대상
1. 부천시에서 사업자등록을 마치고 실제 영업을 하고 있는 소상공인이어야 합니다. 등록기간을 확인해야 되는데요. 2020년 1월 1일이전부터 현재까지입니다.
2. 작년도 2019년에 일년 매출이 3억 이하여야 합니다.
3. 매출이 20% 이상 감소를 해야 됩니다. 좀 더 쉽게 말씀드리면 2019년 월평균 매출액보다 2020년 1월부터 3월까지의 평균 매출이 20% 이상 떨어져야 합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을 아래에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상기 3가지 요건을 모두 충족해야 됩니다. 아쉽지만 비대면 영업이 이뤄지는 업종을 제외됩니다.
긴급재난지원금은 얼마를 받을 수 있나요?
소상공인 업체당 5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1회에 한하며 현금으로 계좌이체로 지원됩니다. 만약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 행정명령을 받은 업종이나 학교 근처에 위치한 문방구 같은 경우 50만원을 추가로 받아서 100만원까지 받게 됩니다.
부천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은 어디에서 하나요?
우선 신청기간을 말씀드리겠습니다. 2020년 4월 27일부터 5월 31일까지입니다. 약 한달 정도이며 토, 일요일은 신청이 되지 않고 평일에 한합니다.
1. 인터넷 신청
부천시홈페이지에서 빠르게 신청이 가능하고 집이나 사무실에서 편하게 접수가 가능합니다.
2. 방문신청
사업장 근처 행정복지센터에서 하면 됩니다.
만약 컴퓨터로 신청하는데 어려움이 있어 방문을 해야 된다면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4월 27일부터 5월 8일까지는 출생 연도 끝자리 5부제가 시행됩니다. 그 이후에는 상관없이 접수가 가능합니다.
필요서류는 무엇이 있나요?
1. 신분증
2. 긴급재난지원금 지원 신청서
3. 사업자등록증명원 1부
4. 통장사본 1부
5. 2019년 매출 관련 서류 1부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카드사 매출액,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액 중 1부 있으면 됩니다. 물론 매출은 3억 이하여야 합니다.
6. 2020년 1월부터 3월까지 매출 관련 서류 1부
이 부분이 핵심이라 할 수 있습니다. 20% 감소한 매출이어야 하는데요. 아시다시피 1월까지는 큰 타격이 없다 2월 좀 지나서부터 매출이 줄기 시작한 분들이 많다 보니 애로사항이 많은 거 같습니다. 실제 이로 인해 민원도 들어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3개월치 매출액 관련 자료는 카드사, 세금계산서 별건 제출을 하면 됩니다.
만약 온라인으로 신청을 하게 된다면 문서24에서 접수를 하면 완료를 할 수 있습니다.
1. 문서24 접속
2. 신청서랑 서류는 모두 준비를 한 후에 스캔을 해야 됩니다. 만약 스캐너가 없으실 경우에는 스마트폰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스캐너 앱을 이용하면 되겠습니다.
3. 부천시 생활경제과를 선택한 후에 전송을 하면 됩니다.
접수부터 지금까지 평균적으로 5일 정도 소요가 된다고 하니 지금 어려움을 겪고 계시는 소상공인이라면 이 글을 보는 즉시 바로 신청 접수를 마치는 게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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