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은 1억 대출 이자 계산 해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화폐가치는 계속해서 하락하고 있습니다. 제가 20대때는 1억이란 돈이 무척이나 커보였는데요. 지금은 서울에서 아파트 전세집 구할려면 택도 없는 금액입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이라면 주택담보대출을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전세대출, 마통, 신용대출 등을 알아보실듯 한데요.

1억 대출 이자 계산

한 눈에 보기 쉽게 표를 만들어봤습니다. 1억 대출하면 매월 납부해야 되는 금액이 얼마인지 정리했으니 잠깐 살펴보시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대출을 받을때는 3가지를 기억하세요

 

금리 : 최대한 낮아야 이자가 적습니다. 2금융권보다는 1금융권이 좋습니다. 조건이 된다면 디딤돌, 보금자리론, 버팀목전세자금 등 정부지원자금이 제일 유리합니다.

상환방법 및 기간 : 전세대출이라면 보통 2년으로 해서 이자만 내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비상금대출, 마이너스통장은 1년으로 해서 이용기간 만큼만 이자만 내고 주택담보대출은 보통 30년, 원리금균등상환 방식을 이용합니다.

한도 : 상품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본인 소득 및 신용점수에 따라 신청가능여부, 한도가 나옵니다. 

 

전세나 내집마련을 위한 용도라면 크게 문제가 안되지만 명품, 차, 옷 등을 사고자 함이면 신중하게 한번 더 고민하시기 바랍니다.

 

1억 대출이자 3% 금리 이자 계산

 

전세집 2년 계약한 경우 매월 이자로 25만원이 발생합니다. 계약기간 동안 원금은 갚지 않고 이자만 납부합니다. 주담대로 30년 원리금균등상환으로 빌리는 경우에는 매월 421,604원을 갚아나가야 됩니다. 원금과 이자를 함께 상환하게 됩니다. 처음에는 원금상환을 적게하다가 회차가 늘어날수록 높게 상환합니다. 이에 맞춰 이자는 줄어듭니다. 

 

 

1억 대출이자 금리 4%

 

전세자금대출로 빌리는 경우를 예로 들어보죠. 전세대출의 경우 보통은 계약기간동안 이자만 납부하게 됩니다. 1억원을 빌리면 매월 이자는 333,333원입니다. 주택전세가를 봐야겠지만 월세보다는 전세가 유리한 경우가 많으니 꼼꼼하게 계산해보시기 바랍니다. 내집마련을 위해 빌리는 경우에는 30년 원리금균등상환 시 매월 상환금액은 477,415원이며 30년동안 갚아나가야 됩니다.

1억이라는 돈이 30년 후 아니 10년 후에는 얼마의 가치가 있을까요? 조심스럽게 말씀드리는건데 8,000만원 이하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한 30년 후에는 5천만원도 안되게 됩니다. 그 이유는요. 시중에 돈은 계속 풀리고 있고 통화량은 계속해서 늘어납니다. 점점 화폐가치는 하락하고요. 30년 전 아파트 가격 어땠는지 아시죠? 유튜브에서 돈은 빚이다 EBS다큐를 시청해보시기 바랍니다.

 

5%, 6%, 7%, 8% 이자는 이 글 위에 표를 참고해주세요. 대출이자계산기는 찾아보면 여러개 나오니 편하신거 사용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라이프코리아트위터 공유하기
  • shared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