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로마 파이프 큰 효과는 없지만


담배값인상으로 금연 시도하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데요.

제 주위에는 금연보다는 감연쪽이나 전자담배를 

선택하시는 분들이 많으신거 같습니다.


오늘은 얼마전에 구입한 아로파파이프에 대해

적어볼게요.





보건소 금연클리닉에서 주는 곳도 있는데

저희 동네는 패치랑 껌, 지압기만 주네요.

약국에 들려봤더니 팔지 않아 네이버검색후

인터넷으로 구매했습니다.


3개들이 1통에 5천원


식약처 허가 금연보조용품 중이 하나인 아로마파이프

일산화탄소, 니코틴, 타르가 전혀 들어있지 않습니다.


천연 박하유와 5종의 한약재 성분이 들어 있어

흡연욕구가 샘솟을때 한번 빨아주면 되는데요.






담배보다는 약간 작은 사이즈인데요

담배랑 비슷한 크기였으면 더 좋았을텐데..

라는 생각을 해보네요.





금연은 보통 2~3일붜 7일이 가장 고비인데요.

이때 아로마파이프를 담배대용으로 입에 물고

공기를 흡입하였다가 천천히 배출하면 되겠습니다.





메뉴얼이 별도로 있지 않고

박스 내부에 위와 같이 뜯어야 보이네요.

임산부, 비흡연자, 알레르기, 구강/후두부에 염증이 있는 사람은

사용하지 말라고 하네요.


경고 문구에는 지나친 사용 시 폐암 등 각종 질병의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하네요

발암물질이 들어있다는 표기는 없고.. 뭐지?






이렇게 손가락에 껴서 

한모금씩 빨아줍니다.


연기같은거 없고 그냥 흡입하면 되는데

살짝 박하맛 나고 크게 효과는 없는거 같네요.

다만 흡연욕구가 있을때 그냥 꺼내서 

흡입하는 정도...




흡입구는 위와 같이 생겼네요.





금연 시도중인 분들 말씀을 들어보니

큰 효과는 없다가 대부분이면

그냥 담배 대신 무는 정도로 활용을 하신다고 하네요.


개인적으로는 크게 나쁘지 않습니다

약간의 박하맛이 나고 연기도 없고 심심하지만

그냥 담배 생각날때 한번 물었다 빼니 괜찮습니다.





금연 시도하시는 분들 꼭 성공하셔서 건강 되찾기 바랍니다.

뉴스 보니 요즘 롤링타바코, 개비담배가 큰 인기라고 하네요.

예전에 호주에 있을때 롤링타바코는 정말 많이 펴봤는데

가격은 싸지만 굉장히 귀찮습니다.


또한 필터가 약해 아무래도 건강에 더 좋지 않은거 같구요.

개비담배는 감연시 매우 좋을꺼 같은데

불법이라고 하니..


모두들 건강하시길 바랄게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라이프코리아트위터 공유하기
  • shared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