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경찰 계급도 정확히 알아볼게요 



대한민국 남자분들이라면 군대 다녀오셨을텐데요.

계급도 잘 아실꺼구요.

하지만 경찰 계급도는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경찰 계급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경은 없어졌고 현재는 의경 즉 의무경찰이 있는데요

제 주위에 보면 의경 나온 친구들이 몇몇 있는데 

내무생활이 정말 힘들다고 하더라구요.

경찰 계급의 시작은 순경부터라 볼 수 있는데요.





무궁화 봉오리 수가 2개부터 4개까지로 

순경, 경장, 경사입니다.

지구대, 경찰서, 기동대에서 실무를 담당하고 있는 계급으로

우리가 가장 많이 볼 수 있는 분들입니다.



군대로 따지면 소령~ 대령이 아닐까 생각되네요.

중견간부급으로 경위부터 총경입니다.

무궁화수가 1~4개입니다.





예전에 아시는 분이 충남 부여에서 경감으로 형사과장이였는데

지역마다 어느 정도 다른거 같네요.





군대로 따지면 별, 투스타~ 그정도 보시면 되겠네요

경무관부터 시작되는데

경찰청장의 계급은 치안총감입니다.

여기까지 오신 경찰분들이라면 슈퍼파월~ 




한때 경찰꿈을 잠깐 꾸긴 했었는데..

이렇게 경찰 계급도를 살펴보니 재밌네요.

경무관부터는 계급장이 확실히 다르게 보이네요.

우리를 위해 하루하루 열심히 일해주시는 경찰님들

모두 파이팅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라이프코리아트위터 공유하기
  • shared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