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우리은행 통장사본 출력 알아볼게요


예전에는 종이통장도 들고 다니고 책상 한켠에 잘 모아두고 했지만 지금은 그냥 어디 갔는지도 모르고 정리도 하지 않고 있네요. 얼마전에 xx기관에 통장사본 제출할 일이 생겨 찾던 중 도저히 찾지를 못하겠더라구요. 오늘은 우리은행 통장사본 출력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은행가서 기다리는거 정말 싫어하기에 왠만하면 인터넷, 스마트폰으로 해결을 하곤 하는데요. 인터넷뱅킹 사용자분들만 가능합니다. 





먼저 우리은행 홈페이지 접속을 한 후에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합니다. 그나저나 1년마다 인증서 갱신 하는데 벌써 다음달이네요. 이런 절차 없앤다고 하던데. 어떻게 될런지 모르겠네요. 





계좌 조회 들어가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보이실겁니다. 통장이 7개인데요. 부자처럼 보일 수 있겠지만. ㅋㅋ 다 소액만 여기저기 가입했어요. 예전에 풍차돌리기도 해보고 했는데 오래가지 못하더라구요. 끈기가 부족해서인지..  

오른쪽 끝에 계좌관리 보이시죠.... 눌러주세요.





누르시면 위와 같이 통장표지출력 메뉴가 보입니다. 제가 빨간 네모칸으로 표시해놨죠?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고 다시 한번 통장표지출력 눌러줘야 됩니다. 굉장히 간단하죠. 




그럼 아래와 같이 통장사본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예금과목이 보여지구요. 계좌번호, 개설점, 일자 등과 함께 우리은행 직인도 보이네요. 프린트 아이콘 눌러주면 출력되고 끝입니다. 굉장히 간단하죠. 은행 잘 못 갔다간 1시간 기다리는건 기본이니.. 인터넷 뱅킹 사용자들은 이렇게 집에서 해보시면 좋으실꺼 같네요. 우리은행 통장사본 출력에 대해 알아봤는데 도움이 되셨나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라이프코리아트위터 공유하기
  • shared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