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자동차세 계산 2000cc 얼마일까


벌써 7년째 타고 다니는 차가 이제는 슬슬 말썽을 일으키고 있네요. 일주일째 차에 대해서 고민만 하고 있네요. 차를 소유하게 되면 재산세처럼 매년 자동차세가 부과됩니다. 정확히 말하면 반기별이죠. 





대한민국에서 차를 소유하고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자동차세를 납부해야할 의무가 있습니다. 조금이라도 자동차세를 할인 받고 싶다면 1년치를 한번에 내는 방법도 있지만 여유가 안된다면 6개월에 한번씩 납부하면 되겠습니다. 





지방세 납부는 직접 방문하시는 것보다는 위텍스에서 집이나 모바일로 납부하는게 편리합니다. 우리 어머니는 아직도 은행가서 내야 마음이 편하다고 하시네요. 위텍스 메인페이지에서 하단에 보면 세액미리 계산하기가 보입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지방세 미리계산해보기가 보입니다. 여기서 취득세부터 면허세 등 다양한 세금 계산을 미리 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오늘 자동차세 계산을 해야 되니.. 자동차세 메뉴를 눌러줍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보입니다. 차량용도에서 비영업용, 최초등록년월이랑 과세년도 체크해주세요. 2000cc 기준으로 상반기, 하반기 260,000원 정도네요. 참고로 매년 초에 연납하면 10% 할인됩니다. 







이번에는 3000cc 일때 자동차 세금을 알아봤어요. 780,000원으로 좀 많이 올라갔네요. 오늘은 자동차세 계산 미리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위텍스에서 누구나 확인이 가능하니 참고해주세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라이프코리아트위터 공유하기
  • shared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