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신한은행 통장개설 하고 왔어요



10년전에 탈회했던 신한은행입니다. 일반 입출금통장 만들기가 엄청 까다로워졌네요. 보이스~ 그들때문에 다 이렇게 된거죠. 은행 한번 가면 1시간은 기본으로 기다려야 하기에 왠만하면 온라인, 모바일로 해결하곤 하는 편입니다. 오늘은 신한은행 통장개설 후기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금융거래 목적 확인을 위한 증빙서류를 미리 준비한 후에 신한은행에 방문해야 정신건강에 이롭습니다. 그냥 예전처럼 신분증만 가지고 통장 만들던 시대는 지나갔습니다. 





신한은행 통장개설시에 필요한 증빙서류는 위와 같습니다. 급여계좌는 재직증명서, 원천징수영수증, 급여명세표가 필요하고 법인계좌는 재무재표, 부가가치세증명원, 납세증명서 그리고 공과금이체계좌, 아르바이트, 아파트관리비 등의 목적으로 개설이 가능합니다. 저는 서류준비도 귀찮고 비상금통장이 필요해서 비대면으로 계좌 개설을 했습니다. 




비대면실명확인이라 은행 방문없이 

신규통장발급이 가능합니다. 

너무 좋네요. 은행 가지 않아도 되고 

그렇게 저는 마냥 좋았습니다. 

일단 구글플레이에서 써니뱅크 앱을 다운받습니다.





용량은 약 40메가입니다. 

인증서, 서류, 방문도 필요없이 

입출금통장 신규발급 받을 수 있다니..




스타벅스 기프티콘 다 주는줄 알았더니

개설될 계좌의 끝자리를 맞춰야 주네요

이런 운은 정말 없는지라 큰 기대는 하지 않고

숫자 9를 찍고 확인 누릅니다.




모든 일에는 일장 일단이 있는 법~ 

매우 편리한 비대면이라 좋았지만 

한도제한 계좌로 발급 받을 수 

있다는 점이 치명적이네요. 





위와 같이 1인 인출,이체한도가 창구 100만원

atm, 인터넷뱅킹 각 30만원입니다.

요즘 시대가 어떤 시대인데 

인터넷뱅킹 한도가 백도 안되다니..


금융사기피해를 방지를 위함이니 

이해는 해야겠지만 스트레스 받네요

일단 이렇게 신규로 발급받고 서류가 준비되면 

정상계좌로 전환이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계좌 신규제한고객에 대한 설명 확인하고 계좌신규버튼을 누르면 비대면 실명확인을 위해 신분증 사진촬영, 영상통화를 통해서 실명확인을 하게 됩니다. 블로그에 올리기 위해서 캡쳐를 했는데 보안상 되지가 않더라구요. 대기자수랑 예상 대기시간이 나오고 잠시후에 전화가 옵니다. 유선상으로 이름, 생년월일을 말하고 영상통화가 시작됩니다. 근데 상담사분은 얼굴 안나오고 제 얼굴만 나옵니다. 좀 뻘쭘하네요. 그리고 신분증을 손에 들고 있는 모습을 보여줘야 됩니다. 




이렇게 신한은행 통장개설을 하였습니다.





룰루랄라~ 비상금 30만원 입금을 하고 출금 해보자 근데 이체 버튼이 없네요. 뭥미~ 계좌만 개설된 상태입니다. 저는 이체를 할 수 없었습니다. 검색결과 인터넷뱅킹 할려면 은행에 한번 방문을 해야 한다고 하네요. 장난하십니까?





그렇게 저는 신한은행에 방문을 해야만 했습니다.

설마했는데 말일이고 그런지 사람이 많네요




기존 otp 로 인터넷뱅킹 등록하고 

신한 s뱅크 다운받아서 이체하라고 하네요





신한은행 비대면 신규통장개설 정리를 하자면 


은행 갈 필요 없이 집에서 편하게 통장개설이 가능해서 매우 편리하나 하루이체한도가 30만원(인터넷뱅킹기준)인점, 계좌이체를 위해서 은행에 방문을 해야된다는 점이 좀 아쉬웠습니다. 은행원분이 불편하시면 목적에 맞는 서류 준비해서 방문하면 정상계좌로 전환을 시켜준다고 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라이프코리아트위터 공유하기
  • shared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