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살면서 정말 많은 증명서나 계약서를 발급 받아야 되게 됩니다. 그 중에서 오늘은 지방세 납세증명서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지방세는 지방자치단체에서 주민들에게 부과하는 세금을 말합니다. 이에 부과를 받게 되면 납부를 해야 되는데 체납을 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그래서 증명서로 발급을 받아야 되는게 현실입니다. 

 

지방세 납세증명서란?

 

말 그대로 지방세를 체납하지 않고 모두 납부를 완료했다를 증명해주는 문서라 할 수 있습니다. 이는 신용과도 관련되는 부분이라 사업을 영위할시에 필요하기도 하고 대금수령, 해외이주, 부동산, 차량매매 등에도 필요할 수 있습니다.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방법은?

 

요즘은 인터넷으로 발급을 받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물론 집이나 회사에 프린터기가 없는 경우는 직접 주민센터, 동사무소를 방문을 해야 되는 수고를 겪어야만 해야 됩니다. 이는 상당히 불편한 일이고 시간을 낭비하게 됩니다. 

 

 

지방세 납세증명서 인터넷 발급으로 해결

 

가장 먼저 정부민원포털 민원24로 접속을 해야 됩니다. 

 

찾는방법은 간단한데요. 구글, 다음, 네이버에 검색하셔도 되고 귀찮으시면 바로가기로 가시면 됩니다.

 

정부24 바로가기 

https://www.gov.kr/ 

 

 

 

메인페이지에서 아래로 좀 내려보면 위와 같이 자주 찾는 서비스가 보이게 됩니다. 등본부터 정말 다양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우리는 4번째에 위치한 지방세 납세증명 메뉴를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지방세납세증명서 발급을 받는 방법은 인터넷 말고도 직접 방문이나 팩스, 우편으로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다만 모두다 번거롭고 귀찮을 수 있으니 인터넷이 제일 편리한거 같습니다. 처리기간은 3시간으로 나오지만 바로 바로 되는 편이였습니다. 본인만 신청가능하고 만약 제 3자이면 위임장을 첨부해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하기 시작

 

 

 

회원 또는 비회원이 신청가능합니다. 저는 비회원으로 신청하기를 했습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이용동의 안내를 확인 하고 체크합니다.

 

비회원신청정보입력으로는 이름, 주민번호만 기입하면 되고 민원처리에 대한 정보를 문자로 받고 싶으면 '예'에 체크하시면 됩니다.

 

 

지방세 납세증명서 신청

작성하는데 큰 어려움은 없으실겁니다. 사업종류, 현사업장, 지급자는 기입하지 않아도 되니 빠르게 노란색부분 빈칸을 채우고 민원신청하기를 누르면 끝입니다. 그러면 바로 지방세 납세증명서를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끝맺음말

 

오늘은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위에서 설명드렸듯이 인터넷 발급이 가장 편하고 빠르며 여건이 되지 않는다면 직접 동사무소에 방문을 해야 됩니다. 잘 발급 받으시고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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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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