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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들어 준비해야될 서류가 부쩍 늘은거 같습니다. 공공기관 한번 방문하면 시간도 낭비되고 여간 불편한게 아닌데.. 홈택스가 있어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프린트로 출력할 있고 열람도 가능하니 정말 편안한거 같습니다. 은행에 제출해야 될 서류 중에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이 포함되어 있어서 오늘 발급 받아봤습니다.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발급 받기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발급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이란?

 

사업자가 과세기간에 신고를 한 부가가치세 매출과세표준 또는 수입금액과 납부 세액을 증명하는 서류를 뜻합니다. 

 

 

시간은 금이다보니 방문하지 않고 홈택스에서 인터넷 발급을 했습니다. 필요한 준비물을 따로 없으면 공인인증서 정도입니다. 

 

 

홈택스 접속

 

국세청 홈택스에 접속을 해야 됩니다. 직접 검색창에 입력한 후에 들어가도 되고 저같은 경우에는 즐겨찾기에 있어서 바로 접속을 할 수 있었습니다.

 

 

 

지금 보이는 화면은 홈택스 메인페이지입니다. 제가 화살표로 표기한 민원증명 메뉴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민원증명발급신청 서브메뉴들이 나오는데요. 그 중에서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을 선택하면 됩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증명원 발급이 가능하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합니다.

 

위와 같이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접수 화면이 보여집니다. 여기서 사업자등록번호 선택을 합니다. 

신청내용부분에서는 한글이냐 영문이냐를 선택할 수 있고 사용용도, 제출처, 과세기간, 발급희망개업일자, 주민번호 공개여부, 수령방법 그리고 발급수량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사용용도는 개인마다 다르기에 상황에 맞는 걸 선택하면 됩니다. 저는 금융기관제출용으로 선택했습니다. 이유는 은행에 제출해야 되기 때문입니다. 

 

만약 출력하지 않고 열람만 할 수 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발급번호를 누르면 출력화면이 보이고 바로 프린트를 할 수 있습니다. 

 

 

만약 프린터가 없는 경우는 열람만 하거나 팩스로 받을 수 있습니다. 팩스로 바로 보내야 되는 경우라면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모바일 홈택스에서 신청을 해야 됩니다.

 

위와 같이 과세기간 별로 매출과세표준(수입금액), 납부할 세액이 적혀 있는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을 발급 받을 수 있었습니다. 사업을 하면서 이것저것 신경 쓸일이 정말 많은데 그 중에 하나가 서류준비가 아닐까 합니다. 큰 회사라면 경리부서가 별도로 있지만 저같은 개인사업자들은 이렇게 직접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실겁니다. 그래도 인터넷으로 빠르게 발급되니 크게 어려움은 없는거 같습니다. 참고로 정부24에서도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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