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변기 물샘, 앵글밸브 누수 직접 해결해봤어요


얼마 전 변기에서 물이 새는 소리가 들리기 시작하더라구요

관리소에 전화했더니 앵글밸브 호수에서 물이 샌다고 하더라구요

해체해주시더니 이거 들고 고압호스 사와서 교체하면 된다고 하시네요

바로 마트로 달려갔네요




롯x마트에는 1만원 넘는거만 있고

다행히 홈플에는 3~4천원짜리 위와 같은 양변기용 고압호스가

팔더라구요




삼원코브라에서 제조를 했더라구요

가정용, 수도용으로만 사용가능~





이렇게 생겼어요





이쪽은 제 분야가 아니라..

암튼 안에는 고무패킹이 들어 있고

뺀찌로 잡고 온힘을 다해 끝까지 돌리면 됩니다.





저희집 화장실 양변기 뒤쪽에 호스를 제거한 상태에서 찍어봤어요





참고로 이건 마트에서 사기 전에 동네 철물점에서 사온건데

이거 쓰면 무조건 된다고 했는데

패킹도 약하고 암튼 이거 사용불가였습니다.

그냥 한번에 마트로 갈껄 그랬나봐요





위에꺼는 철물점, 아래꺼는 마트

둘의 차이점은 일단 하얀플라스틱과 쇠?

가장 중요한건 위에꺼에는 고무패킹이 약해

고압용으로는 사용할 수 없었네요





오랜만에 블로그 하니 글이 제대로 써지질 않네요

이걸로 교체하니 물 샘 없이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장착후 사진이 없어서 좀 아쉽네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라이프코리아트위터 공유하기
  • shared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