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샤오미 보조배터리 10000...이제는 필수가 아닐까


스마트폰 배터리 같은 경우 1년 정도 지나면 수명이 빠르게 줄어드는거 같더라구요. 현재 노트4를 메인으로 사용중입니다. 배터리 일체형이 아니라 교체가 가능한데요. 하지만 처음 구입시 배터리는 1개만 지급됐고 그 당시는 저는 추가로 1개 더 구매할까 했지만 사용하는데 큰 무리가 없어 지금까지 버텨왔습니다. 요즘은 반나절은 못 버티기에 그냥 정품배터리를 살까 아니면 보조배터리를 사볼까 하다 고민하다 샤오미 라는 제품을 처음 접하게 됐습니다. 





다양한 색상 무난하게 실버


너무 튀는 색을 선호하는 편은 아닌데요. 그냥 가장 무난한 메탈실버로 정했습니다. 거짓된 꾸밈 없는 정직한 디자인? 이 마음에 드네요. 손에 딱 잡히는 그립감 또한 좋았습니다.





MADE IN CHINA


제가 국민 아니 초등학교때에는 중국제품이면 저가형으로 무시당하기 쉬웠는데요. 이제는 상황이 달라졌네요. 디자인, 제품, 가격.. 뛰어난 가성비로 엄청난 성장을 하고 있습니다. 





아쉬운 메뉴얼


샤오미 보조배터리 사용법이 어렵지 않아 굳이 메뉴얼을 읽지 않아도 되지만. 한국에서 판매가 꽤 있는데 편인데 한국어 설명서도 있었으면 어땠을까 하네요. 네이버 검색해보면 사용법을 모르시는 분들이 의외로 많더라구요.





10000mah 라는 용량


노트4로 2회 정도 가능한 정도라고 하는데 테스트 해본결과 노트4 완충, g3 80% 정도 충전이 되더라구요. 

보조배터리 완전 충전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대략 6시간 이상이였습니다. 아이패드는 1번 정도 밖에 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참~ 보조배터리는 아이패드랑 dslr카메라, 블루투스 스피거 등도 충전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구요. 하지만 10000 용량은로는 부족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계속해서 빠르게 용량이 커지는 추세니 1~2년 후면 꽤 괜찮은 배터리가 나오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참 구성품 사진을 제가 못 찍었네요.

배터리 + 메뉴얼 + 케이블 매우 간단하죠. 








샤오미 보조배터리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설명서가 필요 없을 만큼 매우 간단한데요. 

배터리가 부족한 스마트폰과 보조배터리를 케이블로 서로 연결하면 끝입니다.

위에 작은 usb는 보조배터리를 충전할때 꼽아주고 아래 usb는 스마트폰 충전할때 사용합니다.






g3 캣6 충전중입니다.

현재 사용중인데요. 아쉬운점이라면 완전충전하는데 시간이 좀 걸리는 편입니다. 이번에 고속충전 나온다고 하는데.. 기대 해봐야겠네요.







갤럭시노트4 충전중인데.. 사진이 좀 아쉽네요 ㅠㅠ 

참~ 가끔 핸드폰대리점에서 사은품으로 보조배터리를 주는 경우가 있는데 정품이 아닌 가품인 경우가 아주 가끔 있다고 하더라구요. 샤오미 홈페이지에서 정품인증을 한번 해보셔도 좋을꺼 같습니다. 





샤오미 보조배터리 에는 4개의 불빛이 있습니다.

full일 경우 4개 다 불이 들어오고 사용시 하나씩 줄어듭니다. 




전원버튼은 따로 없으니 어떻게 꺼야 되나 걱정하실 필요가 없겠습니다. 충전하고자 할때는 스마트폰이랑 케이블 연결하고 다 됐으면 분리~ 전원버튼으로 의심되는 저 동그란 버튼은 배터리 잔량을 알려누는 정도로 보면 되겠습니다.





제가 크기 비교 사진을 제대로 찍지 못했는데요. 휴대용으로 사용하기 딱이라는 말밖에... 나오지 않네요. 주머니에도 가볍게 쏙 들어갑니다. 1만원 초반이라는 가격과 심플한 디자인, 약 2번정도충전(노트4) 모든 요소를 고려해봤을때 샤오미 보조배터리 10000은 충분한 만족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라이프코리아트위터 공유하기
  • shared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