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사후 주소변경 서비스 한번에 해보세요


얼마전 6년동안 살던 동네를 떠나서 이사를 했습니다. 이것저것 신경 쓸일이 너무 많아 머리가 아프네요. 오늘은 주소변경 일괄적으로 하는 방법에 대해 글을 적어볼까 합니다. 은행, 카드, 보험 등 하나하나 주소 변경을 할려면 꽤 시간이 걸리는데요. 이럴 때는 kt moving 사이트를 이용하면 보다 빠르게 무료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명세서 같은 경우는 이메일로 수령을 거의 다 해놨지만 그래도 이사를 했으니.. 






올레 kt에서 제공하는 kt무빙~  주소변경 원클릭서비스로 불리우는 사이트입니다.

회원가입 없이 바로 이용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주소변경 방법은 간단하니 누구나 어려움 없이 가능합니다. 저는 집주소 변경 신청을 해봤는데요. 우편번호 검색 버튼을 누릅니다. 




이사간 주소를 시, 동, 도로명, 건물주소를 입력합니다. 새주소를 모르면 지번이나 건물명으로 찾으셔도 가능합니다. 




주소 입력후에는 빨간색 변경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이사후 주소변경 서비스 이용은 간단하니 차근차근 따라해보세요.





개인정보 동의 다 체크해줍니다.




본인인증을 해야 되는데요

공인인증서로 할려니까 뭐뭐 설치해야 된다는 메세지가 나와서 그냥 핸드폰 인증으로 했습니다. 근데 아이핀 쓰시는 분 있나요? 저도 그렇고 제 주위에서도 아예 사용을 하지 않더라구요






주소변경할 제휴사들입니다.




케이티무빙사이트의 아쉬운점이라 하면 제휴사가 한정되어 있는 점입니다. 제가 가입된 몇몇 사이트들은 제휴가 안되어 있네요. 그래도 70% 정도는 단번에 변경이 가능하네요. 변경하고자 하는 회사 옆 네모박스 체크해줍니다. 




회사 선택이 모두 되었으면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주소와 함께 휴대폰번호와 이메일도 함께 변경되니 같이 입력을 합니다.

사용현황, 결제대금 내역 sms서비스에 이용되니 실제 사용하는 번호로 해주시구요




실제로 하면 빠른데 이렇게 글로 쓸려니 복잡해보이네요. 예전에는 일일히 전화 또는 인터넷으로 변경 하고 했는데 이렇게 하니 시간도 단축되고 좋네요. 오늘은 이사후 주소변경 서비스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이글을 읽으시는 모든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라이프코리아트위터 공유하기
  • shared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