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재활용품 분리배출 요령 알아볼게요



국민학교때 폐품 수집하고 재활용은 어디가 버렸는지..

어릴때 기억이 잘 나지 않네요

오늘은 재활용품 분리배출요령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음식물은 각 지역마다 약간씩은 다른데요

음식물 쓰레기봉투에 넣거나 

그냥 전용쓰레기통에 넣는 곳도 있죠.





일반 쓰레기는 종량제봉투 20리터 

1장에 750원(지역마다 차이 있음)

구입해서 처리합니다.

재활용품은 아파트 같은 경우 분리수거장에 버리는데요





재활용품 분리배출요령 안내


아래 내용은 서울시청 홈페이지에서 가져왔습니다. 

꼭 참고하셔서 배출하시기 바랍니다.



일반적으로 위 재활용품 종류는 버리는데 문제가 없으실겁니다.

오늘 배우게 되는게.. 과자.라면봉지를 그냥 버렸네요 ㅠㅠ

죄송합니다. 나머진 모두 제대로 버려왔네요



전지류 같은 경우는 주민센터나 

편의점등에서도 버릴 수 있었네요

가끔 귀찮을때 그냥 버렸는데 반성해야겠습니다.




의류나 솜 없는 이불은 

의류수거함이 있으니 거기 버리면 되고

두꺼운 이불은 따로 슈퍼에 가면 

가연성봉투에 버려야 되는데 가격이 좀 비싸더라구요


대형폐가전은 무상방문수거 서비스가 가능하니

인터넷이나 콜센터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단 원형이 훼손된 제품은 신고후 버려야 됩니다.





저 같은 경우 헌옷은 지역에서 

수거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kg에 300원인가 주거든요 

거기 불러서 하는것도 좋을꺼 같구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라이프코리아트위터 공유하기
  • shared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