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인천입주청소...부담 없는 비용으로 해결했어요


저번달에 새집으로 이사를 가면서 입주청소를 하게 되었습니다. 집이 아주 크지 않아 직접 하고 싶었는데 결벽증 살짝 있는 아내는 저를 못 믿는다고 무조건 하자고 우겨서 할 수 없이 하게 되었는데요. 생각보다 잘해주셔서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5년전에도 업체에 의뢰해서 한적이 있었는데 그 당시는 진짜 돈이 아깝다는 생각이 들었거든요. 인천입주청소로 알아보니 가격차이가 10 정도 차이가 나더라구요. 저는 입주민 네이버카페에서 1군데 선택을 했어요. 





예약금 달라는 곳도 있지만 저는 그냥 내지 않고 청소 끝난후에 완납하겠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청소 하는 도중에 사진 몇 컷을 찍었죠. 그러면 왠지 잘해줄꺼 같다는... 느낌이랄까.. 4시간 정도 걸렸는데 중간중간 왔다갔다 했네요. 다른 분은 평일에 의뢰를 했는데 직장관계로 오지 못하고 입금 다 해줬는데 직접 와보니 청소상태가 완전 별로였다고 하네요. 


입주청소 같은 경우는 거의 인건비가 대부분은 차지해서 그런지 전문가가 아닌 그냥 일당직으로 비전문가분들 2명으로 하는 경우도 간혹 있다고 하니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새로 지은 아파트다보니 베란다 샷시쪽에 흙이나 먼지가 엄청 많았었는데 정말 깔끔하게 청소해주셨어요. 아~ 저희집은 1층입니다. 아이때문에 워낙 방방 뛰어다녀서.. 층간소음 걱정 없어서 좋더라구요. 문제는 위에서 뛰면 스트레스 받을지 모르겠네요. 아직 이사 안와서 모르겠지만...





안방 베란다입니다. 거짓말 살짝 보태서 먼지 하나 없이 클리어~ 아내말 듣기 잘한거 같네요. 총 5명이 오셨는데 오전 9시부터 1시까지 해주셨거든요. 가족분들이 다 같이 하시는거 같더라구요. 





반짝반짝 대리석에 빛도 나구요.






마루바닥도 깨끗합니다.





이부분은 뜯어서 확인은 못했지만 전등도 하나하나 다 빼서 청소하셨다고 하시네요. 주방 싱크대 서랍, 신발장 등도 마찬가지구요.





거의 마무리 단계입니다. 




다 끝날때쯤 들어왔는데 피톤치드 향이 샤르르 풍기면서 깨끗한 집을 보니 기분이 좋더라구요.





총 5분이 오셨구요. 깔끔하게 마무리 하시면서 인사까지 해주셨습니다. 그런데 2명이서 한다는 입주청소업체들은 어떻게 하는건지.. 5명이서 해도 4시간 걸렸거든요. 





이번에 인천입주청소하기전에 새집증후군 피톤치드 할까 했는데 40이나 하더라구요. 그래서 그냥 넘어갔는데 잘한거 같아요. 베이크아웃하고 온라인에서 피톤치드 원액 1리터 사서 셀프로 했더니 괜찮더라구요. 그리고 입주청소 하면서 어느정도 제거도 된거 같구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라이프코리아트위터 공유하기
  • shared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