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사할때 주의사항…얼마전에 아파트 이사 했어요


2년마다 이사가기 너무 힘든 요즘입니다. 

태어나서 지금까지 이사는 20번 정도는 한거 같네요

정말 지겹도록 했죠 





이사를 할때면 정말 한달전부터 준비할것도 많고 신경쓸게 많다보니 머리가 너무 아프더라구요 포장이사를 이용하는데요. 보통 비교사이트에서 3군데 방문견적요청과 함께 업체를 선택하곤 하는데.. 가격이 천차만별이더라구요


6년 전 아는 분 소개로 진행한 이사업체에서 지금까지 계속 의뢰를 하고 있는데요. 헉.. 가격이 좀 올랐네요. 그 당시보다 짐도 적고 사다리차도 이용하지 않는데 가격은 소폭 올랐습니다. 혹시 몰라 다른데 견적 물어보니 터무니없는 가격을 부르고 ...


손없는날, 주말은 피해서 이사를 하는 편입니다. 그래야 좀 저렴하더라구요. 





보통 이사하기 한달전에 계약을 합니다. 이사 당일날은 오전 8시경에 일하시는 분들이 도착하구요. 5톤기준으로 남자3~4분, 여자1분으로 오시는데요. 가끔 알바생을 투입시키는 경우도 있는데. 포장이사 계약할때 그부분은 배제해달라고 꼭 말씀하시기 바랍니다. 예전에 사고치는 경우가 몇번 있어서요. 저는 다행히 숙련된 전문가들만 만났네요. 어찌나 빠르고 안전하게 하시는지.. 






제가 전에 살고 있던 25평형 아파트는 20층인데요. 사다리차 사용이 불가하다고 하네요. 앗싸 사다리차비용 세이브했다라고 했지만... 엘리베이터 사용료가 8만원(아파트마다 다름)이 발생되네요. 





꼼꼼하게 포장도 잘해주시고.. 





다시는 고층에 살기 싫어졌습니다.

엘리베이터 기다리는것도 지치고

좀 답답한 느낌이랄까..

그리고 좀 덥더라구요.






참 저는 이사 당일날 일하시는 분들께

점심값 인당 1만원씩을 드리곤 합니다.

거기에 얼음생수와 음료수제공까지 ㅋㅋ

아깝다고 생각할 수도 있는데 

그게 깔끔하더라구요 

마무리도 잘해주시구요. 






이사짐을 싸고 있는 동안

아파트관리실로 가서 중간관리비 정산내역을 챙깁니다.

이 부분은 다음 세입자분께 입금을 해드려야 되는 부분입니다.





장기수선충당금입니다.

임대인이 임차인에게 주는 금액입니다.

이사할때 꼭 챙겨서 나가시기 바랍니다.

대부분 부동산에서 알아서 해줍니다. 

다만 정신없다보니 간혹 실수를 하는 경우가 있더라구요.




전출증은 관리사무소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포장이사 팀장님께 드리면 되겠습니다.




이사 전 도시가스 이전신청은 미리 하셔야 되는데요.

이사 당일날 또는 전날 요청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정산을 하고 이부분은 다음 세입자에게 

영수증을 드리면 되겠습니다.





이번에 이사간 아파트는 1층입니다.

아이도 있고 해서 1층으로 왔는데 한달 살아본 결과 너무 편하고 좋네요

무엇보다 엘리베이터 타지 않아서 좋구요. 물론 사생활보장측면에서 아쉬운 부분도 있지만요 뭐 모든일에 일장일단이 있자나요





오후 2시 반경에 깔끔하게 마무리가 되었네요

원하는 위치에 잘 배치해주고 못도 여기저기 잘 박아주시고

저는 콘크리트에 못 막는게 어렵던데. 어떻게 한방에 박으시는지





이사할때 빠질 수 없는 짜장면..

아쉽지만 맛은 soso였네요.

이사할때 정말 신경쓸게 많다보니 

미리미리 체크리스트를 준비해서 

하나씩 확인해나가는게 좋을꺼 같아요.


이글을 보시는 분들 모두 준비 잘하시고 

이사할때 주의사항 궁금하신게 있으시면

언제든지 댓글 달아주세요. 

다음 포스팅에는 방범창이랑 

에어컨이전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라이프코리아트위터 공유하기
  • shared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