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라세티프리미어 에어컨 콤프레샤 교체했어요 후덜덜



얼마전 운전중 에어컨을 트는데..

시원한 바람은 절대 나오지 않고

미지근한 바람만... 쎄한 기분은 뭐지..

에어컨 필터를 교체한지 오래됐나...


역시 뜨거운 바람.. 

2군데 가보니.. 80정도 나온다고 해서 망설이다

오늘 바로정비 다녀왔습니다.


오래탄건가.. 2009년식 라세티프리미어

년식에 비해 키로수는 6만이 안된다는 사실

쉐보레 무상서비스는 

5년 또는 6만키로 이하라는 정책에

6만이 안되었지만 5년이 넘어서.. 아쉽게 됐네요




우선 에어컨이 작동은 되는데

찬바람이 나오지 않는 증상 점검을 위해

가스충전을 합니다.


압이 낮다가.. 결론은 콤프레샤 고장으로 판명.

결국 교체를 해야된다고 하네요

재생이 싸긴 한데 as기간이 1개월이고

그냥 정품으로 해달라고 했습니다.

보증기간이 6개월에 1만인가 그러더라구요.


콤프만 교체하면 에어컨 잘 나오나요?

고객님 차는 가스가 현재 없는 상태로

어디서 새고 있는지 확인할 필요도 있을거 같습니다.


현재는 콤프 교체후 좀 봐야된다고 하네요.





왠만하면 고장나지 않는 콤프가 왜 이러는지.

쉐보레 차가 에어컨은 빵빵한데 고장이 잦다는 이야기도 있구요

정비사분이 친절히 잘 설명해주시더라구요


여기서 중요한게 콤프 교체후에 잘나오다가

가스가 샐 수도 있다는데요.

콘덴샤에 문제가 있을수도 있다는겁니다.

교체비용은 대략 40만원대....


다른분들보니 돌이 들어가서 

콘덴샤 고장나는 경우도 있다고 하고..





시간이 제법 걸리기에 2층 휴게소에 올라왔습니다.

보통 컴퓨터도 있는데 아쉽지만 없네요

냉장고에 아이스크림이 가득있었고

커피 한잔 먹고 1시간 정도 기다렸을까...

내려가봤습니다.





이게 문제의 콤프레샤입니다.

새 정품으로 교체를 했구요.








라세티프리미어 에어컨 콤프 교체비용은

두근두근 634,590원입니다.

5개월 할부로 했네요

매월 큰돈 나갈게 생기네요.




요즘 신형 말리부에 꽃혀서 고민인데..

스트레스가 심합니다.





혹시 저처럼 무더운 여름에 고생하시는

분들을 위해 정비명세서를 첨부해보겠습니다.

여기 오기전에 일반공업사에 갔는데

견적 80부르더라구요. 


참고하시구요. 근데 가스비가 보통 3만원 하지 않나요?

이제 남은건 콘덴샤네요.

오늘은 찬바람 쌩쌩 맞으면서 잘 운전했는데..

앞으로 어떻게 될지..


콘덴샤까지 교체할지도 모르니

나중에 후기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라이프코리아트위터 공유하기
  • shared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