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걸이 티비tv 설치..셋탑박스랑 선 모두 숨겼어요



그 전까지는 티비를 스탠드를 이용해서 봤는데 약간 지저분하기도 한거 같아서 이번에 벽걸이 티비 tv설치를 했습니다. 비용이 십만원 가까이 드는 점이 부담될 수 있지만 깔끔한 환경을 위해서 벽에 붙였는데 마음에 드네요




일단 3군데 견적을 뽑아봤습니다. 대부분 비슷합니다. 어떤곳은 말도 안되는 가격을 제시하기도 하고 다른 곳은 너무 싸기도 했는데 중간쯤인 곳으로 택했고 시공실적이 많은 곳이라 괜찮을꺼 같더라구요.





처음에는 설치비용을 아끼고자 직접 해볼려고 했으나 벽면이 대리석이라 잘못했다가는 부숴질 수도 있기에 전문가에게 맡기는게 정신건강에 이로울꺼 같더라구요. 셋탑박스랑 코드 선이 복잡하게 엉켜있네요. 





일단 모두 다 뒤로 뺀후에 기사님이 수평계로 정확히 재고 저한테 "이 정도 높이면 되겠습니까? " 물어보시고 신중하게 설치하십니다. 타공하는데 생각보다 오랜시간이 걸렸네요. 제가 직접 했으면 실패했을 확률이 99프로일꺼 같다는 예감도 들었구요. 티비를 새로 구입하게 되면 스탠드나 벽걸이 선택이 가능한데, 벽걸이를 선택한다고 해도 셋탑박스랑, 선 매립은 해주지 않아서 아쉬운거 같아요. 





이렇게 티비 뒤로 셋탑박스랑 코드, 전원선을 모두 숨겼어요. 3m 양면테이프로 붙이더라구요. 탈부착은 가능한거 같습니다. 





위에서 본 모습입니다. 전원버튼을 누를 수 잇게 위로 향하게 부탁해주셨네요.





전원코드도 뺐다 낄수 있게 해주셨구요





오른쪽 측면입니다.

참 공유기 비번은 별도로 

사진찍어놓으라고 말씀해주시네요

보통 공유기에 붙여 있자나요.





이렇게 쫄대로 매인선을 감쳤습니다. 

이부분도 아예 안보이게 할 수도 있는데요. 




벽을 뚫어서 연결하는 방법인데 비용도 추가되고 

기사님도 별로 추천을 하지 않아서 

그냥 이렇게 했습니다. 





스탠드로 했으면 셋탑박스랑 선들이 보일텐데.. 이렇게 벽에 벽걸이 티비설치를 하니 확실히 깔끔한 모습입니다. 아이들이 있는 집이라면 스탠드보다는 벽걸이가 더 좋을듯 싶습니다. 





뭐~ 그냥 스탠드로 해도 큰 문제는 없지만 깔끔함을 따지는 그녀를 위해 저는 어쩔 수 없이 했네요. 벽걸이 티비설치하시는 분들은 3군데 정도 견적 알아보시고 결정하시길 바랄게요~ 1~3만원 정도 차이가 나더라구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라이프코리아트위터 공유하기
  • shared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