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논현동맛집 - 오향족발이 떙긴다면? 납순이네로

 

 

월 1~2회 정도 강남구 논현동에서 모임을 하는 핫도그입니다. 논현동 영동시장 부근의 왠만한 곳은 다 가봐서. .어디를 갈까 또 고민을 하게 되었네요. ^^  지인추천으로 오픈 한지 얼마 안된 납순이네 오향족발로 향했습니다.

 

불경기라 하지만. 역시 논현동 영동시장은 사람 정말 많네요. 이쪽은 거의 직장인들이 주를 이루죠.

 

오늘의 메뉴 '족발'

치킨에 이어 가장 대중적인 메뉴중의 하나죠. 가끔 족발 못드시는 분들은 보쌈을 드시긴 하지만...

 

 

< 손가락 눌러주시면 저에게 큰 함이 됩니다. >

 

 

 

오픈한지 오래되어 보이진 않습니다. 납순이네 오향족발. 친근한 상호가 마음에 드네요. 근데 납순이는 누굴까요?  사장님의 부모님, 할머니로 추정됩니다만...

 

 

 

가격대는 약간 비싼편이네요. 강남이라 그런지 몰라도 일반족발집보다는 5,000원 비싼듯하네요.

심플한 메뉴판

 

 

 

 

족발이 나오기전 만두국이 서비스로 나옵니다. 아기만두들이 푸짐하게 들어있네요.

족발이랑 술 먹을때는 국물이 없는게 단점이었는데. 납순이네서는 이렇게 단점을 보완했네요.

 

 

 

 

무더운 여름이라.. 일단 막걸리 2병으로 시작합니다.

 

 

 

 

핫도그는 개인적으로 막걸리보다는 소주를 매우 선호하는지라.. 일단 한잔만 먹고...

 

 

 

같이 나오는 김치~ 적당히 매운맛으로 족발이랑 어울리네요.

 

 

시원한 막걸리~ 꺄아~ 시원하네요.

 

 

납순이네 오향족발 드디어 나왔습니다. 비쥬얼이 아주 마음에 듭니다. 두께는 한입에 먹기 좋게 썰어져있네요.

마음에 듭니다.

 

 

타 족발집에는 새우젓 테이블당 1~2개 나왔는데. 납순이네는 1인 1새우젓이 나오네요.

 

 

이 곳 사장님께서 꼭 오향족발은 이 야채소스랑 같이 먹으라고 말씀을 해주시네요.

족발을 계속 먹게 되면 약간 느끼하면서 퍽퍽해지는데,  요~ 야채소스의 시큼?한 맛이 잘 잡아주면서 조화가 되네요.

 

 

납순이네는 규모에 비해 서버분들이 꽤 많아 보였습니다.

야채 덜어주시는 서버분들.

 

 

쟁반국수 12,000원

 

시원한 살얼음과 함께 쟁반국수 등장합니다.

 

 

맛있게 비벼주고... 잘라주고...

 

 

개인접시에 쟁반국수를 덜어서 먹습니다.

매콤하면서 시원한 맛이 괜찮습니다.

 

 

오향족발(大) 33,000원

 

양이 많은 편은 아닙니다. 그러나 맛은 좋았습니다. 돼지특유의 잡내는 안나고, 적당한 크기, 부드럽게 씹히는 맛이 좋았습니다.

 

 

 

오향족발의 금접시도 마음에 드네요. 일반플라스틱접시보다는 이렇게 금접시에 담아오니, 보기 좋은 떡이 먹기 좋다고. 더 먹음직스럽네요.

 

 

 

 

야채소스

 

오향족발과 함께 먹어야 되는 소스. 시큼하면서 특이한 맛입니다.

 

 

 

다찌는 아니고. 입구 옆에 위치한 족발진열대.. 아니 진열대라는 표현은 아닌거 같고. 머라 해야될지 모르겠네요.

^^

 

 

해물파전 12,000원

 

해물이 너무 많네요. 이렇게 해물이 많은 파전은 처음 보네요.

 

 

슬슬 배는 부르고... 술도 오르고... 1차 자리가 끝날 무렵 정신차리고 한 컷 찍어봅니다.

다음에 논현동에서 모임을 가질때 한번 더 오고 싶네요. 만족합니다.

 

 

2차는... 한신포차로 갈려다 예약줄이 너무 많아. 약 30m 떨어진 김밥천국&맥주창고

김밥천국이 술집이라니... 놀랬네요. 입구에 들어서면 왼쪽은 맥주창고. 오른쪽은 김밥천국이 있네요.

 

 

오후 9시 다되어 가는 시간. 아무도 없고 저희 팀밖에 없네요.

 

 

소주파라서.. 2차에서도 저는 소주로 합니다.

 

 

그냥 간단한 안주를 주문합니다. 계란말이, 닭봉, 나쵸.

가격은 저렴해서 좋네요.

 

 

다른 일행은 맥주 무한대로 먹네요.

 

 

김밥은 완전 별루였네요.

 

 

 

끝까지 남은 3인은 준코

논현동 교보빌딩 바로 뒤에 위치한 준코.  기본 25,000원(3시간) 소주5,000원, 안주 20,000원 인가 했던거 같네요.

소주는 좀 비싸지만, 노래도 부를 수 있고... 가격대비 아주 괜찮은 곳입니다.

 

 

 

 

 

 

논현동맛집

 

납순이네 오향족발

주소: 서울 강남구 논현동 198번지

전화번호: 02-544-6857

찾아가는길: 교보타워사거리, HK상호저축은행 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라이프코리아트위터 공유하기
  • shared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