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청라삼겹살, 하남돼지집 누구나 만족할 듯



일주일에 고기만 3번 이상 먹게 되네요. 

외식메뉴 1순위가 무어라 물으면?

아마 삼겹살이라 대답하시는 분들이 많으실겁니다.

가격대비 가장 무난하며 국민메뉴이기 때문이죠.

오늘은 얼마전에 다녀온 하남돼지집 청라점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청라 힐데스하임 옆 초은초등학교 뒤에 먹자골목에 위치해 있습니다.

아~ 서해그랑블, 자이에서 더 가깝겠네요.

이 골목에 삼겹살집에 몇 개 더 있는데 모두 평타 이상은 쳤습니다.

몇 번 가던데 갈까 하다 왠지 끌리는 이 곳에 들어가게 됐네요.





오후 5시 경 

이른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창가쪽 테이블은 여기저기 손님들이 계시더군요.

기본 상차림이 빠르게 차려집니다. 





삼겹살에 빠질 수 없는 상추는 물이 빠질 수 있게

위와 같이 플라스틱 채에 담아져 옵니다. 





성인 1명이 버겁게 들기에 충분한 포스의

돌판이 가운데 떵하니 있습니다.

테이블은 횟집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기름종이 보가 있습니다.

삼겹살 기름이 많이 튀다보니 이렇게 깔아놓은 듯합니다.

빠르게 청소가 가능하겠네요.





메뉴판을 보겠습니다.

 

이서진씨가 홍보대사로 있는 한돈고기를 사용하네요.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이랑

초보, 중급자, 미식가, 모험가를 위한 추천메뉴가 있습니다.

저는 그냥 삼겹살, 목살을 먹기로 했습니다.





삼겹살은 12,000원입니다.

국내산 180g, 냉장입니다.

서울 시내랑 비슷한 수준의 가격대입니다.


9000원 이하 삼겹살 파는 곳에 가보면

국산 냉장이라고는 하는데 맛이 떨어지는 곳이 많습니다.






가게 안쪽에 보면 참숯 초벌실이 있습니다.

유리막으로 되어 있어 안에서 초벌하는 쉐프?의 모습이 보입니다.

너무나 더울 듯 하네요.





이 물수건은 중국집에서 많이 보던건데...

물을 부으면 펴지게 되죠.

일반식당에서 주는 하얀 물수건은 약을 심하게 사용해서 

세탁을 해 좋지 않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보통 프라스틱 물병을 사용하는데

여기는 스테인레스를 사용하네요.

하나하나 가만히 보고 있으면 디테일한 부분에 

신경을 많이 쓰신거 같습니다. 





고기가 약간 늦게 나왔습니다.

초벌을 해와서 그런 부분도 있지만

사장님 하시는 말씀이 이 날 직원이 못 나와서 그렇다고 하더군요.

그러시면서 연신 죄송하다는 말씀을 하시네요.

저는 괜찮습니다. 대신 좋은 고기를 맛보게 해주세요.





목살1인분, 삼겹살1인분

고기 질은 매우 좋아보입니다.





직접 하나하나 잘라주시네요.

어떤 곳은 그냥 알아서 잘라먹는데

여기서는 1:1로 제대로 서비스를 해주시네요.

이 정도만 해도 충분히 만족감을 줍니다.





고기 잘라주시는 분이 사장님으로 보이시는데

허리에는 미용실에서나 볼 수 있는 벨트가 있네요.

왠지 모를 전문가 포스가 빵빵하게 풍깁니다. 






정갈하게 놓여진 삼겹살이 보입니다.

차렷자세로 가지런히 구워지고 있네요.

기대 되자나~





기름이 빠지는 입구쪽에는 김치가 놓여집니다.

그 옆에는 다 익은 고기를 놓는 철판이 있습니다.

하나하나 다 마음에 드는군요. 





왼쪽은 목살, 오른쪽은 삼겹살입니다.

양이 아주 많지는 않지만 고기질은 만족입니다.






오늘도 소주와 함께 

달리자





어느 덧 다 익어서 먹을 시간이 다가왔습니다.

침이 꼴깍 넘어가네요.





고기 한접 들고





소금에 살짝 찍어서 먹습니다. 

부드럽게 씹히는 육질이 좋습니다.





기본찬 중의 하나로 명이나물이 나옵니다.

일반 삼겹살집에서는 구경하기 힘든 메뉴죠.

예전에 다니던 일식집에서 나왔었는데


삼겹살에 명이나물 싸먹으니 맛이 좋네요.

참고로 리필은 안되며 추가비용이 발생됩니다.







어느 덧 금새 2인분을 다 먹고 

추가로 목살 1인분을 시켰습니다.

직원분들이 바쁘신거 같아 제가 직접 잘랐습니다.

또 다시 사장님이 잘 못 챙겨드려 죄송하다고 하시네요.






더 먹을 수 있었지만 오늘은 여기에서 끝내야겠습니다.





벽에 붙어 있는 액자를 찍어봤습니다.

전국에 체인점이 있는 듯 합니다.

일단 고기 퀄리티는 매우 만족합니다.

사장님 서비스마인드 역시 좋구요.




하남돼지집

공중파 맛집 방송에도 많이 나온 듯 하네요







7시가 다 되는 시간 손님들이 많이 오시네요.

삼겹살 어디서 먹을까 고민이 되신다면 

한번 가보시길 바랍니다.

이상 청라 삼겹살집 하남돼지집에 대한 이야기였습니다.


2014/04/21 - 청라 삼겹살 맛있는 집 마루이야기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라이프코리아트위터 공유하기
  • shared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