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서울우유 멸균우유로 1박스 시켜보니



우유 재고가 넘쳐난다고 하던데 가격은 내려가지는 않고..

매번 마트나 동네에서 우유를 사러 가면

가격이 부담이 되곤 했는데요.

오랜만에 멸균우유를 먹어보기로 하고

1박스(1000ml x 10개)를 시켜봤습니다.





주문 전 오픈마켓 vs 소셜 비교를 해보니

소소하게 차이가 나더군요

11동이 가장 저렴해서 바로 구매~ 

1만원이 살짝 넘는 가격으로 시켰네요







집에 와보니 도착해있었는데

뭐지? 살짝 젖은 박스는 젠장~

터지건 아닌지...


박스 바닥이 심하게 더러워 현관에서 

개봉을 일단 해야겠네요.






10개 무사히 도착했네요

박스가 젖어서 식겁했는데

냉장택배로 배달되어온거 같네요


일반우유랑 멸균우유 차이점?


영양면에서는 별만 차이가 없습니다.

우유에는 멸균이라는 미생물이 있는데

그 균을 죽인걸 멸균우유라 칭한다고 하네요.


일반우유 먹고 설사하시는 분들이 이 우유를 찾는다고 합니다.





멸균우유의 장점은 유통기한이죠~

일반우유에 비해 월등히 길고 긴 유통기한으로 인해

박스로 저렴하게 구매해서 먹을 수 있습니다.






영양면에서는 큰 차이가 없다고 하니

저는 앞으로 멸균우유 위주로 먹기로 결정했습니다.

가격 차이도 최소 2배 이상 저렴하니...





국민학교 아니 초등학교때는

우유 먹기 싫어서 

부모님 몰래 버렸던 기억이 나네요 ^^





멸균우유도 단점이 있으니....





뚜껑 없이 위와 같이

가위나 칼로 잘라서 먹어줘야 된다는 점입니다.





한컵 마시고 개봉된채 보관해야 되는데

상관없는지 모르겠네요






일반우유랑 살짝 다른 맛인거 같은데

다행히 저한테는 입에 맞네요.

서울 멸균우유 잘 먹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라이프코리아트위터 공유하기
  • shared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